제 11회 한국 SCM 대상 로지스틱스 부문상 수상
IPA, 지속적인 고객서비스혁신을 통해 물동량 확보로 이어져

인천항만공사가 사단법인 한국SCM학회(이사장 이영해) 주관 ‘제11회 한국 SCM 대상’에서 로지스틱 부문 대상을 수상,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2 한국 SCM 종합발표대회’에서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한국 SCM 대상은 전 세계 모든 기업들의 생존 화두인 ‘공급사슬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체계의 도입과 운용, 확산에 공헌한 기업을 가려 시상하는 제도로, 수상기업들은 이날 대회에서 진행되는 별도 세션을 통해 관련기업과 업계에 자사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데요.

IPA는 전국 항만 최초의 실시간 모바일 항만운영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I-PLUS 시스템 도입을 통한 유비쿼터스 항만운영체계 구현, 24시간 통관·검역 서비스와 컨테이너 검색기 검사화물 운송절차 개선 등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기업들의 공급 사슬망관리 수준과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준 공을 인정받았습니다.

김춘선 사장은 “인천항과 대한민국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최선ㄴ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방안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인천항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로지스틱스 부문상을 받은 인천항만공사 외에도 대우조선해양이 제조 부문상을, 삼성SDS가 컨설팅 부문상을, 네오시스템즈가 정보서비스 부문상을, LG생활건강 차석용 대표이사가 개인 부문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