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특파룡 13기의 THUMB입니다! 벌써 두 번째 팀미션으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영화를 상영한 극장이 어딘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바로 동인천에 위치한 애관극장입니다! 애관극장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저희 THUMB가 애관극장에 직접 방문해보았습니다.



애관극장은 동인천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아주 좋았습니다. 동인천역에서 나와 사진에서 보이는 도로를 통해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저희 THUMB가 모인다고 날씨도 정말 좋았어요!



저희가 애관극장을 가기 전에 애관극장 바로 옆에 있는 신포국제시장을 방문했어요! 저희가 너무 배고팠거든요...주르륵...



신포국제시장에 들어가자 전국적으로 유명한 신포 닭강정이 입구에서부터 저희를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신포 닭강정을 먹기 위해 정말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저희도 15분 정도 기다린 끝에 드디어 입장!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양도 굉장히 푸짐하고 먹음직스럽죠? 저희 THUMB의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인데, 오늘은 확실히 실패입니다...



신포국제시장에서 배를 든든히 채운 행복한 THUMB는 원래 목적지인 애관극장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애관극장은 신포국제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저기 애관극장 간판이 보이시나요?  



애관극장의 과거<출처:https://blog.naver.com/kkkk8155>


애관극장의 현재


애관극장의 과거와 현재 1


애관극장의 과거와 현재 2


애관극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극장으로 1895년 협률사라는 이름으로 출발했습니다. 협률사는 처음에 연극을 위한 극장으로 시작했지만, 1920년 초반에 지금의 애관극장으로 개명한 후, 영화상설관이 되었답니다. 애관(愛觀)극장은 보는 것을 사랑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애관극장은 단관극장이었지만, 멀티플렉스가 등장하고 나서 애관극장도 기존의 스크린에 4개 관을 신설하여 현재 총 5개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애관극장! 애관극장에서는 현대 상영관과 마찬가지로 최신 개봉작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 현재 상영중인 영화 포스터가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입구 앞에 매표소랍니다. 매표소가 극장 외부에 있어서 직원이 춥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이곳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성인 기준 7000, 조조영화는 4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답니다




이제 애관극장의 내부 구경을 해볼까요~? 달콤한 팝콘냄새가 나는 여기는 매점이에요! 팝콘부터 오징어, 나쵸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애관극장은 상영관이 5개나 됩니다! 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2, 3, 4, 5관 상영관에 가실 수 있는데요. 애관극장에는 영화를 기다리는 동안 다양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오락시설이 있습니다.! 정말 지루할틈이 없겠네요~^^



여기는 1관 내부 모습입니다. 요즘 대형 영화관에 못지않게 1층과 2층에서 넓은 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혹시 오래된 영화관이라 좌석이 불편할 거라고 생각하시진 않으셨나요? 자 저희가 직접 앉아본 결과, 푹신하고 아늑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관리가 정말 잘되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 멀티플렉스가 스크린을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값도 싸고 서비스도 좋으며 과거 인천의 옛 향수를 담고 있는 애관극장에서 영화도 보고 신포국제시장에서 맛있는 닭강정도 맛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특파룡 13THUMB조 였습니다.

인천이 더욱더 아름다워지는 그날까지, 다같이 THUMB-UP!!

 

애관극장 홈페이지 : http://www.ak5.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