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인천지역 중소기업
육성 및 뷰티산업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공간을 활용한 인천 중소기업 뷰티산업 판로 확대 등 추진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IBITP)*와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을 활용한 인천지역 중소기업 육성 및 뷰티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설명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왼쪽) 및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박윤배 원장(오른쪽)이 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화장품 공동브랜드 판로확대 ▴매출증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및 물류 활성화 등에 상호 힘을 모으기로 했다.

     

○ 협약 이행을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으로써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지하 1층 공간(1,037㎡)을 인천지역 중소기업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의 판매 전시장 등 중소기업 화장품 및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공간인 ‘고객라운지’로 올해 2월까지 탈바꿈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라운지’는 상품 판매를 위한 공간 외에도 상품 보관시설, 홍보부스 및 휴게공간을 갖추고, 제1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단체여행객 및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 예정인 ‘고객라운지’는 고객 니즈 반영과 이용률 제고를 위해 여객터미널 이용객 2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출항 전 대기시간(약 3시간)동안 이용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인 화장품과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게 되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고객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고객라운지를 조성함으로써 국제여객터미널을 찾는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인천지역 뷰티산업과 주방용품 조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