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대중국 카페리이용 여행객 늘리기 본격시동




인천항만공사, 대중국 카페리이용 여행객 늘리기 본격시동


한-중 카페리 여객회복 대비 中화동해운 관계자 인천항 팸투어 진행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와 공동으로 28일(화) 오후 7시 中화동해운 여행상품 관계자 10명을 인천으로 초청하여 메디페리(Mediferry) 팸투어단 환영 만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10월에도 진인해운 중국측 관계자를 초청하여 카페리를 이용한 의료관광 상품인 ‘메디페리 팸투어’를 진행였으며 크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이번 ‘화동해운 메디페리 팸투어’ 중국측 관계자들은 중국 산동성 스다오(석도)에서 자사 선박인 ‘화동명주 8호’를 타고, 27일(월)부터 29(수)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인천항을 방문한다.

     

○ 방문단은 팸투어 기간 동안 인천 나은병원에서 실제 건강검진을 받고, 지역 피부성형외과와 치과를 방문하는 등 최첨단 의료 서비스현장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개항장, 월미도, 복합리조트 시설 및 강화도 등 인천의 주요 관광지도 둘러보게 된다.

     

○ 이번 팸투어는 지난달 31일 한‧중 관계 개선 협의문이 발표된지 불과 한달만에 추진되는 행사로, 올해 3월 금한령으로 인해 유커들의 발길이 끊겼던 인천항에도 모처럼 훈풍이 불 전망이다.

     

○ IPA 남봉현 사장은 “이번 팸투어가 다음 달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에 앞서 인천항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 수요를 늘리기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카페리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2015년 11월 신조된 ‘화동명주 8호’는 인천-석도를 주3회(월,수,금) 운항 중이다. ‘화동명주 8호’의 승객정원은 1,500명, 선박 총톤수는 35,092톤으로, 인천과 중국을 오가는 카페리 선박 10척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 사진자료 > 지난 10월 진인훼리 행사 사진





인천항만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카페리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서 더 FUN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