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특파룡 12기 인천갈매기팀의 유승아 입니다! 오늘의 기사는 인천항만공사에 관련된 소식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궁금하시죠?!


여러분! 혹시 메디페리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메디페리는 인천관광공사가 인천항만공사, 카페리 선사와 함께 협력하여 개발한 여행상품인데요. 인천항과 중국을 오가는 카페리 여객선과 의료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자면, 기존의 도시형 저가 여행상품이라는 틀을 깨는, 색다른 의료 관광 상품이 개발된 것입니다.


메디페리라는 상품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들은 인천 지역의 의료서비스, 예를 들면 건강검진이나 안과, 피부과 등을 경험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건강식품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선호하는 중국 관광객들 위한 맞춤 관광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디페리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여행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정말 너무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자료 1> 출처:인천항만공사


지난 10 31에는 메디페리 팸투어단이 인천을 방문했습니다. 팸투어단은 중국 측 프로모션을 비롯한 여행상품 기획자, 관계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5일간의 일정으로 위에서 말한 인천의 병원이나 관광 명소 등을 방문하여 메디페리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천관광공사, 항만공사 관계자분들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셨다고 하는데요. 올해 사드 배치 문제로 인해 한국과 중국의 갈등이 최악으로 치달았었습니다.


이 영향으로 중국 관광객들이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한국 관광 산업이 매우 큰 타격을 받았었는데요. 최근에는 그 갈등관계가 조금씩 풀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인천만의 차별화된 메디페리라는 의료관광 상품이 한중 관계의 호전에 큰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고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것이 제가 메디페리를 주제로 기사를 쓴 이유이기도 한데요! 중국과의 관계 회복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유입 증가로 지역 경제도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앞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메디페리라는 좋은 상품을 관리하고 발전시킨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도 낳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1 9일에는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대회의실에서 한중관계 개선에 따라 한중카페리 이용 해상여행객 유치를 위한인천항 카페리 마케팅 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자료 2> 카페리의 모습 출처: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관광공사와 여러 한.중 카페리 선사 등이 참석하여 한국과 중국의 국제 카페리 여객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올 겨울에는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가 열리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여 새로운 한중 카페리 상품을 개발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료 3> 카페리의 모습 출처: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의 남봉현 사장님께서는 최근 시진핑 2기 정부 출범으로 한.중 관계가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이번 팸투어가 한.중 해상여행객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또한, “앞으로 공사에서도 다양한 한.중 카페리 상품 개발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히셨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메디페리 상품 출범의 결과와 또 새로운 카페리 상품을 기대해볼까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기사에서 또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