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특파룡 12기 물류돋보기 팀입니다.

어느덧 무더운 더위는 끝나고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는 선선한 가을이 왔습니다. 우리 모두 여행의 계절 가을을 맞아 미디어 속에서 나온 인천의 명소로 나들이를 가는 건 어떠신가요? 그래서 제가 오늘은 많은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인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사진1 인천대학교 본관]


현재 국립 인천대학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카데미로 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인천대학교는 제물포캠퍼스에 위치했지만 2009년 7월에 송도캠퍼스가 준공이 되면서 현재는 모든 학과가 이전을 마친 상태입니다. 인천대학교에는 11개의 단과대학과 1개의 독립학부, 8개의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천대학교의 주요 연혁 1979년 5개로 구성된 인천 공과대학으로 개교를 했고, 같은 해 12월 ‘인천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했습니다. 그 후 1988년에는 종합대학으로 승격을 인가 받으면서 6개의 단과 대학이 신설됐습니다. 1994년에는 시립학교로 전환이 되었고, 2009년 12월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인천전문대 학과의 통∙폐합이 승인을 받아 2010년 ‘인천대학’으로 새출발을 하게 되었고 2013년 1월 18일부로 공립대학 법인에서 국립대학 법인으로 전환 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18일부터 방영한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로 대중 매체로 인해 인천대학교의 캠퍼스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캠퍼스가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많은 외국인들의 관광 명소가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진2 학산도서관]


먼저 ‘별에서 온 그대’에서 나온 인천대의 '학산도서관'입니다. 학산 도서관의 뜻은 옛날 인천의 교육과 도서관을 담당한 '학산서원'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이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학산도서관은 4층으로 이루어진 건물인데요. 지하 1층은 약 1000여 석의 노트북과 열람실이 있고 1층에서 4층은 92만 권의 도서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학산도서관의 큰 장점은 인천대학교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인천시민, 인천대학교 졸업생을 포함한 일반인들의 출입 또한 허가 되어 독서의 계절을 가을에 학산도서관에서 독서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진3 학생식당 옆길]


다음은 도민준과 장변호사가 걸으며 이야기하는 장면에서 나온 학생식당 옆길입니다.

“기억을 지우는 기술은 없나요?”

아마도 ‘별그대’를 열심히 보셨다면 기억나실 겁니다! 

인천대학교는 주위에 식당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식사시간이 되면 많은 학생들이 학생식당으로 모여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에 더욱 신경을 써주셔서 맛있는 음식들을 값싸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 외에 일반인들의 출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값싸고 맛있는 식사를 하고 가시면 데이트 코스로 최고입니닷!



[사진4 정보기술대학]


도민준이 수업을 하는 장면에서 나온 강의실은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 304호입니다. 1화에서 천송이가 우측 넷째 줄 통로 측에 앉았던 그곳... 저도 그 자리에 한번 앉아봤습니다.

‘별그대’를 보셨다면 “만나야 할 이유가 있다면 만나지지 않겠습니까”라는 명대사가 나온 공간입니다!



[사진5 글로벌 아일랜드]


인천대에는 특이한 건물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 아일랜드죠!

도민준이 천송이를 멀리하기 위해 외계인의 신분을 밝힌 후의 장면에서 뒤에 우뚝 서있는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바로 전망대 겸 카페입니다. 그런데 왜 건물 이름이 ‘Global Island’ 일까요? 바로 이 건물에서는 외국인 교수님들과 함께 프리 토킹을 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이기 때문에 글로벌 아일랜드라는 명칭이 지어졌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8층을 가면 전망대를 통해 인천대학교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진6 물류돋보기 팀원들]


이처럼 많은 장면에서 인천대학교가 나오면서 중화권에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는 중심에 섰습니다.

별그대가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많은 외국인들이 인천대학교를 관광 코스로 선택해서 들르기 때문에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인천대학교를 널리 알리게 되었고 인천시의 관광을 촉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대학교는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였고, 그 결과 2014년 3~5월 초 기간 동안 중국인 1000명과 국내 방문객 2000명 이상에 달했다고 합니다. 역시 잘 만든 드라마 하나, 열 드라마 안 부럽네요.. ㅎㅎ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인천대학교 !! 별그대 명소에서 사진도 찍고 활기찬 캠퍼스에서 커피 한 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