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특파룡 기자단 10기 해단식 및 11기 발대식

선후배의 만남과 임무교대!

 

 

안녕하세룡~


지난 1월 6일(금), 인천항만공사에는 수많은 대학생 기자단들이 모였는데요.


바로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인 특파룡 10기의 해단식과 11기의 발대식이 열렸기 때문이에룡!


위 사진에서 얼마나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행사였는지 짐작이 가시지 않나룡?


그럼 본격적으로 특파룡 10기 해단식 및 11기 발대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배라고 할 수 있는 특파룡 10기와 후배인 특파룡 11기는 이렇게 마주보고 앉았는데룡~


마치 어떤 영화 속 회담의 한 장면 같습니다! 헤헤~


새로운 특파룡 11기를 환영하는 의미로 저희는 여러 가지 제작물을 준비했는데룡.




행사의 필수품인 현수막도 준비해서 예쁘게 설치했어룡.


귀여운 해룡이와 해린이가 보이죠?




그리고 특파룡 11기가 활동하면서 입게 될 단체티셔츠, 회의 때 사용할 다이어리, 그리고 명함도 준비했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출출할지도 모를 특파룡들을 위해서 과자와 물, 주스도 꼭 필요하겠죠?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은 인천항만공사 홍보협력팀의 안길섭 팀장님께서 열어주셨어룡.


아침 일찍부터 자리해준 특파룡 10기와 11기 친구들을 위해서 멋진 환영사를 해주셨답니다.




환영사가 끝난 이후에는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특파룡 10기에게 수상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상한 3명의 특파룡 중 1명에게는 '완전잘했상'이 나머지 2명에게는 '잘했상'이 주어졌어룡!


저도 상을 받고 싶었다는 마음은 안비밀!! 헤헤~




특파룡 10기 우수활동자 시상이 끝난 이후에는 특파룡 11기에게 위촉장을 주는 순서가 이어졌는데룡.


한 명이 대표로 앞에 나와서 받고, 나머지 기자단들에게도 위촉장을 전달했어룡!


이어서 인천항만공사 홍보영상과 특파룡 10기의 활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집중하며 영상을 시청하는 특파룡 11기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 미션도 잘 수행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룡~





그럼 특파룡 10기가 어떻게 활동했는지 영상을 통해 한 번 살펴볼까요?





이날 특별히 준비한 것 중 하나가 또 있었는데룡.


바로 인천항만공사가 진행한 연말 온정 나눔 캠페인인 '날아라 푸드득' 영상을 이 자리에서 최초로 공개했답니다.


이번에는 '날아라 푸드득' 영상을 한 번 만나볼까요?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정 나눔 캠페인 '날아라 푸드득' : https://goo.gl/y9eAat


특파룡들이 왜 영상을 집중해서 시청했는지 이해가 되시죠?


특파룡 11기들의 각오와 10기들의 활동 소감을 듣는 순서도 가졌는데요.


다들 아주 말을 잘 하더라고요~


행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단체사진 촬영을 마친 후 잠깐의 휴식을 가진 뒤에


앞으로 활약할 특파룡 11기를 위한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교육은 전체적인 기자단 활동 소개를 시작으로 블로그 및 글쓰기, 저작권, 사진촬영법 순서로 진행되었답니다.


특파룡 11기들의 향후 활동에 피와 살이 되겠죠?


교육을 끝으로 특파룡 10기의 해단식과 11기의 발대식은 마무리되었는데룡.


지난 6개월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특파룡 10기에게 먼저 감사를 드리며


특파룡 11기 여러분은 앞으로 멋진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