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인천항 갑문홍보관을 아시나요? 

갑문홍보관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셔도 아직 방문해 본적은 없으시다구요? 

그럼 지금부터 특파룡이 ‘인천항 갑문홍보관 100% 즐기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갑문홍보관을 들어가기전 외부에는 해룡이와 해린이가 반겨주는 포토존 공간이 있습니다. 귀여운 인천항만공사의 마스코트! 해룡이 해린이와 사진도 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인천항만공사로 보내주시면 매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는 사실!

보내실 곳은 iportcs@icpa.or.kr 혹은 인천항만공사 페이스북 페이지 담벼락에 게시물을 게시해주시면 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익월 첫째주 인천항 공식 블로그(incheonport.tistory.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갑문홍보관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내주면 좋다는 사실~! 새로운 사실! 이제 모두 아셨죠?



 



이제 층별 안내도를 살펴보고 갑문홍보관으로 올라가볼까룡~?


두 번째, 

본격적으로 갑문홍보관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갑문홍보관 내부에서 먼저 다양한 모형들을 보고 함께 사진을 찍어봐요!

그리고 노트와 펜을 준비해가서 갑문에 대한 내용을 메모도 하면 정말 좋겠죠?



 


뿐만아니라 영상관도 있습니다! 제가 드리는 TIP을 또 하나 알려드리자면! 영상관을 꼭 들르시기 바랍니다! 

영상관에서는 귀여운 인천항만공사의 마스코트 해룡이와 해린이를 포토존에 이어서 또 만날 수 있는데룡~! 해룡이와 해린이가 인천항 갑문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준답니다. 


인천항 대학생기자단 7기 특파룡들도 발대식에서 재밌게 봤었던 기억으로 아이들도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 번째,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게임! 

갑문홍보관 안에는 게임하는 곳이 있어요. 

내가 선장이 되어서 게임을 해볼 수도 있고 퍼즐게임도 있답니다. 


특히 선장게임은 선박을 직접 운항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끔 시뮬레이션 또한 잘 되어있어서 친구들과 가족들과 하면 재미가 두 배랍니다!


게임기의 눈 높이도 아이들에게 맞추어져 있어서 가족들이 견학가면 참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네 번째, 

바로 갑문홍보관 내부에 있는 즉석사진 현상기 ‘크로마키 포토존'입니다! 

갑문홍보관에 왔다는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데요. 

포토존에서 원하는 인천항만의 배경을 선택하고 촬영을 하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사진은 무료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좋은 추억을 남기는데 있어 정말 좋은 방법이죠!

갑문홍보관에 왔다는 기념사진을 직접 출력해서 집에 가져가실 수 있으니 방문하시게 되면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바로 인천항 내항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5층 전망대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서서 내항을 한눈에 보면서 인천항에 대한 설명도 읽을 수 있어 공부도 할 수 있고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항 갑문홍보관 100% 즐기는 법’을 알려드렸는데룡!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갑문홍보관 외부 포토존, 내부 선박모형과 영상관, 게임존, 내부 포토존, 5층 전망대까지! 갑문홍보관에 들린다면 모두모두 놓치지 말고 100퍼센트로 즐겨보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