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모두 함께해요!




여러분~ 2014년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16일간 인천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계신가요? 인천시민이라면 다들 길을 오다가다 곳곳에 걸려있는 현수막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네! 맞습니다. 제 17회 아시아경기대회가 앞으로 몇 달 뒤이면 여기 인천에서 개최됩니다! 특파룡도 인천 군데군데에 경기장이 완공되어가는 모습을 보면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구나 하고 실감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아직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특파룡이 깔끔하게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해 설명해드릴 테니까요*^^*





이번에 17번째로 개최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지난 1986년 서울에서 10회와 2002년 부산에서 14회가 개최된 데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는 세 번째로 인천이 개최지가 되었습니다. 경기는 45개국 선수 및 임원 130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 참가 의사를 밝혀오면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인천시와 정부에서 북한의 참여가 남북화해의 계기가 되어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환영의 의미를 내비췄습니다. 남북 갈등 해소는 물론, 경기를 관람하기 위한 많은 국민, 외국인들의 인천 관광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도 듭니다. 


그렇다면, 선수들 간에 경기를 치루는 종목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총 36개의 경기종목이 있는데요. 수영, 양궁, 육상, 배드민턴, 복싱, 축구, 체조, 럭비 등의 28개의 올림픽 종목과 야구, 볼링, 공수도, 스쿼시 등의 8개 비 올림픽 종목이 바로 우리가 몇 달 뒤 보게 될 경기들이랍니다. 아시아 다양한 국가들의 멋진 선수들이 겨루는 모습을 가까운 인천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여러분도 그렇죠??


경기를 보러가려면 어느 경기장에서 무슨 경기가 열리는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텐데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짜잔! 






한 경기장에서 여러 가지 경기를 진행할 수 없다 보니 인천 지역 곳곳의 경기장에서 각각 다른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네요. 평소 본인이 선호하거나 보고 싶은 경기를 찾아 미리 어디서 볼지 알아두는 것도 좋겠죠?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성공적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해 많은 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을 써주시고 계신데요. 그 중 청년 서포터즈들은 각 나라의 응원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홍보에 앞장서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인천항에서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상징하는 마스코트 조형물들을 이용한 포토존을 설치해두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혹시 여객터미널에 가셔서 조형물들을 만나셨을 경우, 기념으로 사진 한 장 찍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남은 기간 동안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준비하고,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인천과 아시아경기대회를 위해 열심히 힘써주실 많은 분들의 활동이 기대가 됩니다. 그들을 응원합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파이팅! 특파룡 파이팅!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incheon2014ag.org 홈페이지를 참고하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