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여객터미널의 모든 것


여행은 가고 싶은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여행을 포기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비행기 한번 타려면 큰 맘 먹고 타야하는 현실에 쉽게 여행을 떠나지 못하실텐데요~ 그렇다면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저비용으로 편안하게 여행자들을 여행지로 모실 선박들이 모여 있는 그곳!! 인천항의 연안여객터미널과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이 두개의 여객 터미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출처 : http://itour.visitincheon.org)



우선 연안여객터미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연안여객터미널은 백령도, 연평도, 덕적도 등의 서해 도서지방과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아름다운 섬, 제주도로 취항하는 터미널입니다. 이처럼 연안여객터미널에서는 국내에서 국내로 즉,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으로 여행 갈 수 있는 여객터미널입니다.



▲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의 제주도 운항 선박인 오하마나호



아름다운 섬으로 여행자들을 안전하게 모실 선박으로는 서해 도서지방을 운항하는 하모니플라워호, 프린세스호, 스마트호, 데모크라시 5호, 레인보우호, 코리아나호, 대부고속훼리5호, 서해누리호, 씨 호프호가 있습니다. 이 선박들은 목적지까지 최소 1시간에서 최대 4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제주도로 운항하는 선박은 오하마나호가 있습니다. 이 선박을 이용하여 제주도로 가게 된다면 약 13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13시간 30분이라는 장시간동안 배를 타고 가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배가 출항하는 시간은 저녁 시간이기 때문에 편안한 잠자리에서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시면 금세 제주도에 도착해있을 것입니다!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은 인천광역시 중구 항동7가 88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홈페이지 http://dom.icferry.or.kr를 참고해주세요~ 연안여객터미널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1층에는 매표소, 개찰구, 무료검진소, 관광안내소 등의 시설이 있고, 2층에는 운항관리실을 비롯한 해운선사의 사무실 등이 있습니다.



▲ 승선권



1층의 매표소를 이용하여 승선권을 구입하시면 받을 수 있는 승선권을 작성하실 때 주의 사항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바코드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땀이나 물에 의해서 승선권이 젖지 않게 해주시고 접거나 구기시면 절대절대 안된다는 거! 기억해주세요~



▲ 인천 국제여객터미널(출처 : http://itour.visitincheon.org)



다음으로는 인천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국제여객터미널은 제1국제여객터미널과 제2국제여객터미널로 나눠져 있습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단동, 대련, 영구, 진황도, 연태, 석도를 취항지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운항하는 선박으로는 동방명주Ⅵ, 대인호, 자정향, 신욱금향, 향설란, 화동명주 선박이 있습니다. 이 선박들은 최소 16시간에서 최대 24시간에 걸쳐 목적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은 3개의 부두로 이루어져있고, 그 건물은 4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로비, 매표소, 수화물취급소, 방재실이 있고, 2층에는 입국장, 대기실, 통신실이 있습니다. 3층에는 출국장, 면세점, 대기실이 있고, 4층에는 관계기관, 선사 사무실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315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제1국제여객터미널의 위치는 인천시 중구 항동 7가 85-72번지로 더 자세한 위치를 알고 싶으시다면 인천 국제여객터미널 홈페이지(http://www.icferry.or.kr)를 참고해주세요!


제2국제여객터미널은 연운항, 위해, 청도, 천진을 취항지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운항하는 선박으로는 자옥란, N.G.BⅡ, N.G.BⅤ, 천인호 선박이 있습니다. 이 선박들은 최소 13시간에서 최대 24시간에 걸쳐 목적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제2국제여객터미널은 4개의 부두로 이루어져 있고, 그 건물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입국장, 출국장, 매표소, 식당 등의 시설들이 있고, 2층에는 관계기관과 선사사무실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329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비해 약간 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2국제여객터미널의 위치는 인천 중구 항동7가 1-2번지로 제1국제여객터미널과 같은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인천항 여객터미널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이동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사실 때문에 여객선을 통한 여행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제가 직접 경험한 일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2년 전에 중국 위해로 여행을 갈 때 인천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저 또한 배를 타고 출발하기 전에는 장시간 배를 타야하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요~ 여객선 안에는 샤워시설, 편의점, 카페, 노래방 그리고 이 밖에도 다양한 시설들이 있기 때문에 생각 외로 지루하지도 않았고, 편한 침대에서 편하게 자고 일어나니 위해에 도착해 있더라구요! 제가 걱정했던 모든 것들 여행자들이 장시간 이동에서 여러 가지 불편함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된 여행이었습니다! 저비용으로 행복이 두 배가 되는 인천항 여객터미널을 통해서 모두모두 즐거운 여행의 기회를 잡으시길 바랄게요~!!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