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수치! 외출할 때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설치된 미세먼지 정보알림 스마트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확인해볼까룡?

 

미세먼지 정보알림 스마트 시스템은 인천항 다중이용 시설인 여객터미널에서 지역 시민과 이용 고객들이 대기질 상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시스템입니다.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과 연안여객터미널에 설치되어 있으며, 미세먼지 신호등,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미세먼지 센서, 미세먼지 경보방송장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기질과 관련된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불빛의 색상을 통해 미세먼지 정보를 전달하는 미세먼지 신호등’! 주변의 미세먼지 농도를 색상으로 표현하여 누구나 쉽게 대기질의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파란색은 좋음, 초록색은 보통, 노란색은 나쁨, 빨간색은 매우 나쁨을 뜻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실내 공기질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국제여객터미널 해상안전체험관과 연안여객터미널 2층 대합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 센서로부터 정보를 받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등 주요 환경지표의 수치를 나타내는데요. 이와 함께 미세먼지 경보방송 장치와 연동하여 미세먼지가 나쁠 시에 음성 알림 서비스까지 가능하답니다.

 

매번 확인하기 번거로웠던 대기질 현황! 미세먼지 정보알림 스마트 시스템으로 조금 더 간편하게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고객들이 인천항 국제 및 연안여객터미널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랍니다.

 

PS. 인천항을 지키기 위해 인천항만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는 국내 항만 최초!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 에어샤워기를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에어샤워기는 친환경 LED 살균기와 천연 피톤치드 겔을 통해 공기를 살균 및 탈취, 바이러스를 차단하는데요. ‘스마트 에어샤워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게시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s://incheonport.tistory.com/6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