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건설공사 현장에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항만 기술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이용하기! 오늘 해린이와 함께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과거에 항만 기술기준 정보는 단행본과 책자 형태로 관리되고 배포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시로 변하고 발전하는 최신 항만 기술정보를 책자에 반영하는 것에는 수많은 어려움이 따랐는데요. 책자에 반영된 정보는 신기술이 반영되는 데 한계가 있고, 책자를 새로 제작하고 배포하는 과정까지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어마어마했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양수산부는 항만 기술기준을 통합 및 관리하는 항만 기술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접근 가능한 항만 기술 정보시스템은 정식 출범 이후부터 지금까지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에서는 항만시설, 어항시설, 연안보전시설, 마리나시설과 같이 항만 및 주변 해안시설의 조사, 계획,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꼭 필요한 기술적 기준을 정한 국가표준지침확인이 가능합니다. 법령정보와 설계기준부터 국내외 선진항만과 신기술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에서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항만과 관련된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 등 이해관계자와 특정 주제를 가지고 실시간 집중 토론을 할 수 있는 카테고리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항만 및 주변 해안시설의 조사 및 계획, 시공, 유지관리 등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 항만 기술기준 정보시스템은 공식 웹사이트(http://kpcs.portcals.go.kr/main/mv_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항만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꼭 한 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