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일상! 해양산업을 포함하여 전 세계 모든 분야에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국내외 상황에도 불구하고, 시대에 맞서 혁신과 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바로 해양·항만 전문가들이죠!

 

오는 630~71, ‘해양 비즈니스 분야발전 전략에 대해 전 세계 해양 전문가들이 모여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 ‘2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이 개최됩니다!

 

작년에 개최된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에서는 국내외 최고 해양·항만 전문가들이 온ㆍ오프라인으로 모여 해양 비즈니스 특화 포럼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는데요. ‘뉴 노멀시대, 해양산업의 새로운 시작(New normal, Reboot ocean industries)’이라는 주제 아래 3개국 1,563명이 참가했으며,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답니다.

 

올해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주관하는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은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개최됩니다.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위한 해양 피보팅 전략과 코로나 이후 글로벌 해양·물류 비즈니스 동향 및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랍니다.

 

온ㆍ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태로 진행되는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개최 장소와 일시는 아래 내용을 참가해주세요!

 

<행사명>

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Incheon International Ocean Forum 2021 (IIOF 2021)

 

<행사일시>

2021. 06. 30() ~ 07.01(), 2일 간

06. 29() 환영리셉션(전야제)

 

<행사장소>

송도컨벤시아 그랜드볼룸, 오크우드 인천 프리미어룸 등

 

<공식언어>

한국어 (영어 동시통역 제공)

 

<참가등록 방법>

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 / 오프라인 참가등록

http://www.iiof.kr/2021/v1.php?s=31

 

6월 중 온라인 참가등록자 대상 선착순 오프라인 참가등록 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한 행사장 방역수칙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한정된 인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지침에 따른 행사장 방역지침 준수사항이 안내될 예정이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세상이 묻고, 바다가 답하다(The World Calls, The Ocean Waves)’, 2회 인천국제해양포럼을 통해 논의될 세부 주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GSCM 미래전략

글로벌공급체인망(GSCM)의 변화와 미래전략

 

2. AI/스마트항만

AI혁신으로 진화하는 스마트항만

 

3. 항만네트워크

ESG 경영과 연계한 주요 항만의 미래전략

 

4. 해양환경

해양에서의 기후변화 대응, 해양자원을 활용한 순환경제 발전 전략

 

5. 해양관광

With COVID-19, 백신과 크루즈관광 세계 전망

프로그램 주제는 주최 측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얼어붙었던 해양산업에 다시 희망의 파도가 일렁이는 지금! 한국 해양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에 참석하시어 아낌없는 조언과 많은 성원 부탁드려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