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요! 해린이의 슬기로운 집콕생활이라는 주제에 맞게 오늘도 색다른 취미 아이템을 가지고 찾아 왔어룡! 바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거세게 늘어나는 확진자 수와 영국발 변종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벗을 날이 점점 멀어지고 있는 지금과 딱 어울리는 취미이지요? 해린이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보아요!

 

1. 마스크 스트랩이란?

마스크 스트랩은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사용이 늘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마스크의 오염, 분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처음 세상에 나왔지만, 점차 나만의 개성을 키우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어요. 마스크를 벗었을 때 목에 걸 수 있도록 마스크 뒷부분 고무줄과 연결하는 갈고리와 끈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코로나19 초기에는 마스크를 잃어버리고 놓고 다니는 미취학 아동들이 주로 사용했으나 점차 성인들도 사용하게 되면서 흔하게 사용되는 데일리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할 경우 안쪽 면이 외부로 노출되거나 이물질, 오염물질이 묻을 수 있는 확률도 올라가서 최대한 안쪽 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스트랩을 사용하는 게 중요해요.

 

어쨌든! 코로나 시국에 맞는 취미활동이자 아이템인 마스크 스트랩,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오늘 해린이랑 만들어 보아요!

 

2.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① 비즈 스트랩

 

 

준비물: 비즈(300개 이상), 우레탄줄(55cm), O링, 랍스터고리

 

가장 만들기 쉬운 스트랩 방법이에요. 우레탄줄 양쪽에 O링과 랍스터고리를 이어주고 본인이 원하는 비즈를 우레탄줄에 끼워 넣기만 하면 완성! 한 30분 정도면 끝날 것 같지만 의외로 한 시간 이상 걸리는 인내심이 필요한 스트랩이기도 해요. 취향에 따라 작은 보석 비즈와 굵은 진주알 비즈를 섞어서 넣어도 예쁘게 만들어진답니다. 독특하게 하고 싶으면 동대문 상가나, 인터넷 몰에서 각양각색의 비즈를 주문해서 끼워도 나만의 독특한 마스크 스트랩이 만들어질 거예요!

 

 

② 사슬뜨기를 이용한 배색 스트랩

 

 

준비물: 코바늘, 다른 색상의 털실 2종류, O링, 랍스터고리

 

사슬뜨기를 이용한 배색 스트랩은 평소 코바늘뜨기에 조예가 깊은 분들이 도전하기가 쉬운 스트랩 만드는 방법이에요. 예쁘기도 예쁘지만 따뜻한 느낌을 주어서 겨울철에 사용하기에 무척 좋아요. 사용할 고리 부품에 바늘을 걸어 사슬뜨기 3개를 해 주시고 실 두 개를 함께 만들어 주세요. 같은 색상의 실은 단정한 느낌을, 다른 색상의 실은 유니크한 느낌을 줍니다. 3코 정도 튼튼하게 사슬을 떠 주시고 실을 위아래에 하나씩 얹어주세요(위 실=손가락에 거는 실, 아래 실=아래로 뺄 실). 아래에 있는 실을 바늘 앞쪽에서 뒤로 넘겨준 다음에 손에 있던 실을 가져와 총 바늘이 걸린 3줄을 짧은뜨기로 떠주세요.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반복해주면 어느새 예쁘고 독특한 스트랩이 완성된답니다!

 

 

③ 운동화 끈 스트랩

 

 

준비물: 안 쓰는 깨끗한 운동화 끈, T 단추

 

손재주도 딱히 없고, 단순한 작업을 계속하고 싶지 않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간단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방법! T 단추만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운동화 끈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운동화 끈 양쪽의 코팅된 부분을 자른 뒤 라이터로 살살 올이 풀리지 않도록 막아 주세요! 그 이후 T 단추를 적당한 곳에 똑딱 끼우면 끝! 아주 간편하죠?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손재주가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만들어 본 세 종류의 마스크 스트랩! 만들고 사용하는 것 모두 즐겁지만 이왕이면 올해는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2021년에는 코로나가 꼭 사라지길 바라며~ 해린이는 다음 주에도 슬기로운 집콕생활과 함께 찾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