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해린이입니다! 오늘도 해린이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영어시간이 돌아왔어요! 오늘은 조금 로맨틱하고 화사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꽃과 관련된 영어인데요. 우리는 누군가를 축하하거나 집안을 화사하게 꾸미기 위해 꽃집에 방문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꽃집에서 사용 가능한 영어를 알아보는 건 어떠세요? 해린이와 함께하는 로맨틱한 영어를 배워 보아요!

 

 

1. 묶음 단위로 가격 물어볼 때

 

미국에서는 한국과 단위가 다른 경우가 종종 있어요. 꼭 미국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나라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국가 간 물건의 단위가 달라지기도 해요. 우리는 주로 몇 개 묶음이라고 하는데요. 영어로는 어떻게 물어보면 좋을까요?

 

A: Could you check? How much is a dozen? (이거 확인 좀 해주세요. 한 더즌으로 얼마예요?)

B: It’s 35 dollars. (35달러요.)

A: Hmm... How much is a bouquet of roses? (음... 그러면 장미 한 다발은요?)

B: That is 50 dollars. (그건 50달러요.)

 

Dozen이라는 표현은 묶음으로 파는 물건을 말하는 단위에요. 주로 12개 단위를 뜻하고는 하지요. 또 Bouquet는 다발을 표현하는 가장 대중적인 표현이랍니다. 꽃 종류에 따라 Dozen과 Bouqet의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니 꼭 어떤 꽃인지 정확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해요.

 

 

2. 가격을 확인할 때

꽃집은 꽃이 피는 계절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가격표가 다 붙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는 정확하게 가격을 물어보는 게 좋아요. 또한 정량 표기가 없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어떻게 확인하는지 함께 알아보아요!

 

 

A: How much is it? There is no price tag on it. (얼마에요? 여기엔 가격 택이 없어서요.)

B: What do you looking for? (뭘 찾으시는데요?)

A: I’m looking for a 20 dollars bouquet of roses. (20달러 정도의 장미 꽃다발을 찾고 있어요.)

B: We have only bouquet of 15 roses. It is 30 dollars. (우리는 장미 15개가 담긴 꽃다발만 있어요. 그리고 그건 30달러이고요.)

 

금액대에 맞는 가격표를 찾지 못했다면 이렇게 말해보세요. ‘looking for + 찾는 물건’의 조합이라면 어지간한 꽃 가격은 알 수 있어요. 또 꽃의 배열을 원하는 대로 말할 수도 있는데요. 포인트 꽃을 가운데에 놓고 싶다면 ‘I’d like to have the roses in the middle.’이라고 말하면 된답니다. 무척 간단하지요?

 

 

3. 꽃을 추천받을 때

정한 꽃이 없을 때 추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외로 병문안을 갈 때 가지고 가면 안 되는 꽃이 많은 것처럼 꽃집 주인에게 꽃을 추천받으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지요. 또 요즘은 배달하는 곳도 많아 배달 문의도 함께 하면 좋겠죠?

 

 

A: Can you recommend something for a graduation? (졸업식에는 어떤 꽃이 좋아요?)

B: I recommend this and this. Bright colors make feel so good. (이거랑 이걸 추천해 드려요. 밝은 컬러는 기분을 좋게 하기 때문이에요.)

A: Great. Could you deliver the flowers to OO street at 6pm? (좋아요. 혹시 OO 거리로 저녁 6시까지 배달해 주실 수 있나요?)

B: Of course~ When? (그럼요~ 며칠이죠?)

 

추가적으로 오래 남기고 싶은 꽃다발인데 오래 안 갈 수도 있지요? 그럴 때는 꽃다발이 얼마나 오래가는지 물어보면 되어요. 바로 ‘How long would this bouquets last?’라고 하면 된답니다. 꽃을 추천받는 기본형은 ‘Can you recommend something for a + 원하는 상황?’으로 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아이를 낳은 산모를 보러 갈 때는 저 문장 뒤에 ‘a new mom’이라고 사용하면 된답니다.

 

해린이와 함께 알아본 꽃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 원하는 꽃을 얻기 위해서는 로맨틱한 말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물어봐야 하지요~ 사랑하는 사람 또는 친한 지인을 위해 꽃을 골라 보시겠어요? 오늘 퇴근길에는 예쁜 꽃 한 송이 구매해 보세요. 해린이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표현과 함께 찾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