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차 늘어나서 피트니스, 요가원, 주짓수장 등 실내 체육시설이 제한에 들어갔습니다. 본래는 주인만 원한다면 24시간 내내 영업해도 괜찮았지만, 지금은 무조건 오후 9시에 문을 닫아야 합니다. 식당과 똑같죠? 오늘 이 이야기를 꺼낸 것은 바로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헬스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어를 알려드릴게요!

 

 

1. 헬스장 등록하기

등록부터 버벅거리면 내가 궁금한 걸 다 물어볼 수가 없을 거예요. 영업일, 락커 이용, 운동복 대여 등 헬스장을 등록할 때 꼭 물어봐야 하는 필수 질문들을 뽑아 보았답니다~ 어떤 질문들인지 함께 보실까요?

 

 

A: I want to sign up for 3 months membership. Do you have any plan to off the price? (3개월 헬스장 회원권을 끊고 싶은데요. 다른 할인 혜택이 있나요?)

B: You can get 30% off. (30% 할인이 들어갑니다.)

A: Good. Could you show me around? (오 좋아요. 구경시켜주실래요?)

B: Sure. Follow me. (그래요. 따라와요.)

 

앞서 말씀드렸던 샤워실과 락커 비용! ‘Can I use shower stall and locker for free?(샤워실과 락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요?)’라고 말해보세요. 직원이 친절하게 소개해 줄 거예요. 또 등록할 때 중요한 건 헬스장 이용 시간인데요. ‘When is the gym opening hours?(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라고 말하면 된답니다.

 

 

2. 헬스장에서 운동할 때

운동할 때 조금 큰 헬스장은 퍼블릭 트레이너가 있어서 어려운 운동기구나 잘 모르는 운동기구가 있으면 물어보기가 편해요. 관장님들이 운영하는 곳도 굳이 PT를 하지 않아도 물어볼 수 있고 조금 더 캐주얼한 곳이면 같이 운동하기도 하지요. 이때에는 어떤 영어를 사용하면 좋을까요?

 

 

A: May I help you? (도와드릴까요?)

B: I’m here to weight training. Do you recommend some work out cycle?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러왔는데요. 운동 사이클을 추천해 주실래요?)

A: You’d better to run on a treadmill first for 15 minutes and then lift weights for 1 hour using these equipments. (음, 15분 정도 러닝머신을 뛰고, 1시간 정도 이 기구들을 이용해서 웨이트를 하면 좋을 거예요.)

B: How can I use these equipments? (어떻게 사용하면 되죠?)

 

트레이너에게 직접 나는 이런 운동을 하고 싶다! 라고 말할 때 원하는 부위를 자극할만한 운동을 추천해 주는 트레이너는 참 좋은 트레이너겠지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상용화되고 있는 말이지만 실제로 외국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냐고 물을 때에는 ‘Have you been lifting?(웨이트 트래이닝 해왔어?)’라고 말하면 되어요.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헬스장이지만 외국에서는 Fitness center 또는 Gym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답니다.

 

 

3. 헬스장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문의할 때

요즘 생기는 헬스장들은 헬스 프로그램 외에 GX, 줌바, 스피닝, 요가,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등 부가적인 수업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른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Do you have any special programs like G.X? (G.X 같은 다른 스페셜 프로그램이 있나요?)

B: We do. We also have a hot tub. Right over here is the main workout room. (네. 우리는 따뜻한 온탕도 가지고 있어요. 오른쪽으로 가시면 메인 운동룸이에요.)

A: That’ good. How much is it? (좋네요. 얼마죠?)

B: They’re included in the membership fee. (이미 멤버십 비용에 포함되어 있어요.)

 

대부분의 헬스장은 특별 프로그램은 비용을 받지만 GX나 소도구 필라테스는 헬스장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헬스장에 따라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특별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전에는 꼭 안내데스크에 물어보시길 바라요!

 

해린이가 소개해드린 헬스장 영어! 운동 고수가 아닌 이상 헬스장에서는 알려달라는 질문을 더 많이 하게 된답니다. 회원의 눈높이에 맞춰서 엄선한 여러 가지 질문 리스트! 헬스장에 방문해서 궁금한 게 있을 때 언제든지 활용하시길 바랄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