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예년에는 가을이 되면 단풍축제나 억새축제가 심심치 않게 열리곤 했지만,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어요. 집에만 있기 심심하다면 가을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는 10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공모전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룡? 오늘 해룡이가 가져온 주제는 10월 공모전입니다!  

 

 

1. 성주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개최

경상북도 성주군에서 진행하는 사진공모전입니다! ‘두근두근 성주의 감동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성주에 있는 자연, 축제, 역사, 상징물 등을 통해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사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응모 분야는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 분야로 나누어지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스마트폰은 작은 카메라라고 할 정도로 화질이 좋기 때문이겠죠? 작품 접수는 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컬러 및 흑백사진으로 1인당 3점까지 제출할 수 있어요.

 

입상작은 심사를 거쳐 성주군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6일 이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분야별로 시상금이 지급되며 성주 문화예술회관 등에 전시를 개최하는 등 성주관광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지난 시간 동안 성주에서의 추억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룡?

 

 

2. 총상금이 1천만 원인 서울 사진공모전!

서울사진공모전은 코로나 19 이후 달라진 일상을 주제로 한 사진을 받고 있어요.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지요? 자주 가던 산책길과 공원에는 사람이 줄어들고, 항상 사람이 붐비던 번화가도 쓸쓸하기 그지없습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없는 적막한 도시의 모습이 낯설고 어색하기도 해요.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통해 새로워지거나 달라진 서울의 거리 및 일상 풍경 등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개최 목표를 말했어요. 출품작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촬영한 작품이어야 하는데요. 서울의 대표 거리(대로), 골목길, 동네길, 산책길처럼 코로나 19로 변화된 모습을 나타낼 수 있는 곳이 좋겠죠? 작품은 1인당 최대 5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나 1인 1 작품만 입상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공모 수상작은 11월 중순 비대면 온라인 전시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 거주자라면 한 번쯤 노려볼 만하죠?

 

 

3. 제7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교육부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모든 아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학교 안전’을 주제로 하는 공모전입니다. 포스터, UCC, 안전맵핑 부문 작품을 접수받는데요~ 모든 부문에 자유롭게 참가할 수는 없답니다. 먼저 포스터 부문은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개인전입니다. UCC와 안전맵핑의 경우 학생 또는 일반인이 2~4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팀전이지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공모전 준비를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부모님은 UCC 또는 안전맵핑을 만들고, 아이들은 포스터를 그리며 안전한 학교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해 보는 것도 교육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4.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도 참가해요! 제2회 스마트 인천항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10월 공모전에 인천항만공사도 빠질 수 없지요? 인천항만공사가 올해 제2회째 개최하는 스마트 인천항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에요! 디지털 기반 창업과 일자리 확대 촉진의 효과도 있지요. 인천항만공사가 서비스할 수 있는 스마트 인천항 구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요. 평소 인천항을 다니며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주저 말고 참가해 보세요!

 

제출된 아이디어는 외부 전문가, 인천항만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전 단계 비대면으로 심사하며,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는 최대 3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이 스마트항만으로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될 서비스와 신규 사업이 다수 발굴될 수 있겠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하면 일주일 동안 영상을 제작해야 해요. 이후 영상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확정된답니다. 평소 인천항을 유심히 보았던 분들이라면 참가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알아본 10월 공모전! 아름다운 단풍이 질 무렵이라 그런지 사진 공모전이 많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최대한 여러 가지 공모전 정보를 가져오려고 고심했어요. 10월 단풍놀이는 가지 못하지만 일상에서, 집에서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는 10월 공모전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룡? 특히 해룡이도 참가하는 제2회 스마트 인천항 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