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똑순이 해린이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침, 점심, 저녁 그 사이에 있는 간식까지 모두 집에서 해결하게 되었어요. 집에 매일 아이들과 씨름하는 부모님들은 한끼 한끼 끝낼 때마다 다음은 뭐 먹지?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는 하소연이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은 해린이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디저트와 브런치 종류를 알려드릴게요! 더 이상 오늘 뭐 먹지? 고민하지 않기를 바래요!

1. 홈메이드 디저트 음료 편

에이드

더운 날 청량감을 더해주는 에이드! 각종 과일 청과 찻잎 등으로 만들어져서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홈메이드 디저트 음료로 적합한 이유는 만드는 방법이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이에요. 에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일 청이 필요한데요~ 만약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과일 청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만약 과일 청을 집에서 만들고자 한다면 과일과 설탕을 1:1 비율로 해서 만들어 주세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추억 쌓기에도 좋답니다.

 

준비한 컵(긴 컵일수록 좋아요! 짧은 컵의 경우 에이드가 너무 달아질 수가 있습니다)에 과일 청 적당량(1/4~1/3 정도)을 담고 그 위에 탄산음료를 붓고 잘 섞어 주면 되는데요~ 단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를,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사이다를 활용해 보세요! 눈으로 먹어도 예쁜 에이드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과일 주스

과일 주스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해린이의 추천 과일주스는 바로 그린 주스! 사과와 케일을 조합한 착즙 주스랍니다. 너무 건강한 재료처럼 보이지만 사과의 당도에 따라 아주 맛있는 주스로 바뀌기도 하지요. 케일의 맛이 착즙하면 강하지 않아 그렇게 쓴맛도 나지 않는답니다. 주재료인 사과는 변비에도 좋기 때문에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려요!

 

과일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해린이가 알려드린 것처럼 과일과 각종 재료를 착즙해서 만드는 주스! 이 경우에는 물이 한 방울도 들어가지 않아서 맛이 진하고 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로 가벼운 느낌의 재료들이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두 번째는 청포도나 바나나처럼 되직한 재료에 적합한 방법인데요. 바나나는 우유와 함께 갈고 나중에 당도를 위해 꿀을 첨가하고, 청포도의 경우는 약간의 물과 함께 갈고 시럽으로 당도를 맞추는 것이에요. 두 번째 방법의 경우 믹서기만 있으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아침이 바쁜 분들이라면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해 드려요!

 

2. 홈메이드 디저트 브런치 노오븐 편

팬케이크

만들기가 간단한 브런치 종류 중 하나에요. 시중에서 팬케이크용 파우더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팬케이크 파우더로 간단하게 반죽을 만들고 작은 국자를 준비해 달궈진 프라이팬에 동그란 모양을 만들면서 올려주세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줘야 하는데, 주의해야 할 것은 너무 두꺼우면 속까지 안 익고 얇으면 탈 수 있으니 적당한 두께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4~5장 정도를 만든 뒤 접시에 담아 슈가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 베리류 등으로 데코레이팅을 해 주세요! 기호에 따라 달달한 생크림을 얹어줘도 맛있답니다!

오픈 샌드위치

건강한 맛이 일품인 오픈 샌드위치! 식빵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그 위에 여러 가지 과일, 채소, , 베이컨 등을 얹어 먹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미 오픈 샌드위치 전문점이 있을 만큼 인기가 있는 디저트 브런치에요. 취향에 따라 채소와 과일 등을 양껏 얹으면 되는데요~ 그 전에 버터에 촉촉하게 식빵을 먼저 구워 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예전에는 일반 식빵 또는 바게트 빵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점점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강해지면서 최근에는 곡물빵 등을 이용한 오픈 샌드위치가 떠오르고 있어요. 함께 떠오르는 오픈 샌드위치 재료는? 바로 아보카도와 연어! 두 가지 재료로 만든다면 단백질 함량이 무척 뛰어난 홈메이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해린이와 함께 눈으로 먼저 맛본 홈메이드 디저트와 브런치! 어떠셨나요? 요리가 취미인 분들뿐만 아니라 요리가 낯선 분들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알려드렸어요~ 오늘 뭐 먹지? 라는 생각이 든다면 오늘 해린이가 알려드린 메뉴들을 떠올려 보세요! 간단하지만 풍성한 식탁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