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생활과 문화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해린이와 함께 인싸들의 집콕놀이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룡?!

 

1. 폰꾸(폰꾸미기)

요즘 인싸들의 집콕놀이 그 첫 번째는 바로 폰꾸! 폰꾸미기랍니다. 요즘은 어린아이들도 자신의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데요. 예전에는 핸드폰에 자신만의 개성을 담기 위해 예쁜 핸드폰 케이스를 샀다면, 요즘은 직접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직접 만들어 꾸며 개성을 나타낸다고 해요.

투명 케이스에 생크림 본드와 다양한 파츠를 취향대로 준비하여 자신만의 폰꾸미기! 오늘 한번 도전해보는건 어떨까요?

 

2. 오가닉 라이프 (콩나물 키우기, 대파 키우기)

요즘 인싸들의 집콕놀이 두 번째는 집에서 오가닉 라이프 즐기기입니다. 집에서 직접 콩나물이나 대파, 상추 등 키우기 쉬운 채소들을 직접 재배하는 것인데요. 유명 예능 프로에서 개그우먼이 콩나물을 직접 키우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었죠.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을뿐더러 직접 키우기 때문에 건강한 채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인 오가닉라이프. 오늘 해린이도 콩나물시루 사러 가려고요 :)

 

3. MBTI 성격유형 테스트

MBTI라고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MBTI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검사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하는 성격유형 검사인데요. 요즘은 16가지 성격유형의 분류뿐 아니라 성격유형에 따른 연애 스타일, 취미, 추천 직업 등까지 알아본다고 해요.

물론 맹신하기보다 참고로 삼는 것이 좋은 성격유형 테스트이지만, 집에서 나에 대해 한번 돌아보는 재밌는 집콕놀이죠?

 

4. 랜선모임, 온라인공연

코로나-19가 가져온 가장 큰 모습 중 하나가 바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사회생활인데요. 과거 한 장소에 사람들이 모였던 독서모임, 글쓰기모임, 커피 모임 등 퇴근 후 모임이 랜선을 통해 랜선 모임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심지어 회식도 랜선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와 같은 아이돌 가수들도 온라인을 통하여 콘서트를 진행할 뿐 아니라, 국악, 클래식, 연극 등 다양한 문화 공연도 온라인을 통하여 만날 수 있답니다.

 

5. 혼자 빙고

어릴 적 쉬는 시간에 친구와 한 번쯤은 해봤을 빙고. 둘 이상이 모여야 할 수 있는 게임인 빙고를 요즘은 혼자 하는 혼자 빙고가 유행이라고 해요.

혼자 빙고는 상대보다 빠르고 많이 열을 맞춰야 이기는 기존의 빙고와는 다르게 취향, 소속감을 공유하는 데 목적을 둔 게임으로 변신했는데요.

‘혼자 이것도 해봤다’, ‘프로야구팬 ○○도 안다’, ‘여행 ○○까지 가봤다’ 등 다양한 주제의 빙고판을 공유하여 내가 해당하는 항목을 표시하여 몇 줄을 완성하는지 SNS에 공유하여 취향과 소속감을 공유한다고 해요.

 

오늘은 해린이와 함께 요즘 인싸들의 집콕놀이에 대해 알아봤어요.

우리 사회생활과 문화생활의 다양한 변화를 가지고 온 코로나-19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아 답답한 마음도 크지만, 우리 여러 가지 집콕놀이를 하며 즐겁게 이겨 보아요! 그럼 해린이는 다음 주에 더 재밌는 내용으로 다시 돌아올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