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내항 재개발 라운드테이블 제1차 회의 개최

○ 인천항만공사가 주도하는 인천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 계획 수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주민 등의 의견 수렴을 위한 「인천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라운드테이블」이 발족했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27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교수, 전문가, 주민대표, 항만업계 등이 참여하는 「인천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라운드테이블」의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라운드테이블은 인천광역시, 중구청, 협회 등의 추천을 받은 각 분야 전문가 및 시민 대표 11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인천항만공사가 해양수산부로 제출할 예정인 인천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 계획 보완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전문적 견해를 제시하는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인천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화 계획 보완 용역’의 착수보고 및 향후 진행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운영기간은 ‘20.04월 ~ ’20.08월까지 5개월이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실현성과 공공성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보완하여 「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이 쇠퇴하는 원도심을 다시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각 주체가 서로 협력하여 최적의 사업 계획이 도출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금년 9월 중에 해양수산부로 사업 계획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화 계획 보완 용역, 유관기관 T/F, 라운드테이블을 통하여 주요 현안 및 문제점을 해결하고 갈등을 사전 예방하는 등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