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사회적거리두기 기간이 다시 5월 5일까지 연장되었어요. 계속해서 야외활동을 자제하며 조심 해야 할 때랍니다. 하지만 계속 집에만 있으니 재미도 없고, 심심하죠? 그래서 여러분의 흥미를 돋울 수 있는 해양 관련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난 주에 소개해드렸던 독서에 이어, 영화 편이랍니다. 해린이는 독서뿐 아니라 영화도 너무 좋아한다구룡! 일상이 지루한다고 느낄 때, 해린이와 영화 한 편 어떨까룡?

 

1. 해적

장르: 모험, 액션

출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여러분, 영화 <해적>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국내 2014년에 개봉한 영화이지요. 당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인데요! 영화 <해적>은 전 국민을 시원하게 웃기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랍니다. 해린이도 보는 내내 웃음이 빵 터졌어룡! 웃음 뒤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사실도 반영되어 있답니다. 코믹한 영화를 좋아하고, 역사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영화 <해적>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라이프 오프 파이

장르: 모험, 드라마, 판타지

출연: 수라즈 샤르마, 이르판 칸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소설 「파이 이야기」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구명선에서 227일간 벵골 호랑이와 바다를 표류하게 된 인도 소년의 모험기를 다룬 내용이지요. 3D영화의 패러다임을 깨부수었다며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은 영화랍니다. 해린이도 극장에서 보지 못한게 너무 후회되는데룡! 하지만 집에서도 <라이프 오브 파이>의 감동이 그대로 느껴진답니다. 바다에서 벌어지는 모험 이야기, 가족들과 함께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3. 도리를 찾아서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가족

출연: 엘런 드제너러스, 앨버트 브룩스

 

여러분! <니모를 찾아서>를 아시나요? <도리를 찾아서>는 <니모를 찾아서>의 후속작이랍니다. 영화 <도리를 찾아서>는 모태 건망증인 도리가 니모를 함께 찾으며 절친이 된 말린과 함께 가족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로 추천드려룡! 해린이는 아직 <도리를 찾아서>를 감상하지 않은 해룡이에게 추천하며 같이 볼 계획이랍니다!

 

4. 플라스틱 바다 

장르: 다큐멘터리

감독: 크레이그 리슨

 

최근 전 세계가 ‘NO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기 시작하였죠. 해린이도 해양 동물이 플라스틱 쓰레기로 아파하는 걸 보면, 마음이 아팠는데요. 이렇게 몸살 앓는 바다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가 있어요! 이 영화를 보면 현실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이 드러나는데요. 특히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미세 플라스틱’이라고 합니다. 플랑크톤이나 게, 작은 물고기와 같은 해양 동물들이 ‘미세 플라스틱’을 먹이로 생각하여 먹는다고 해요. 이런 현실들을 그대로 보여주는 <플라스틱 바다> 꼭 감상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해린이가 직접 감상한 바다 관련 영화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룡? 사회적거리두기가 계속해서 연장되어 살짝 지루해지는 이 시기, 바다 관련 영화를 보며 하루가 가는지 모르게 푹 빠져보는 시간을 갖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 해린이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여기까지~ 다음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집콕생활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