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12월이 되고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겨울에는 눈꽃축제를 비롯해 얼음과 눈을 이용한 많은 축제가 열리고는 합니다! 그중에서도 남녀노소, 친구끼리, 가족끼리, 연인끼리 즐기기 좋은 얼음낚시의 인기가 무척 좋은데요~ 오늘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12월에 열리는 얼음낚시 축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



먼저 얼음낚시의 정의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룡! 얼음낚시는 겨울철에 호수나 강물의 두꺼운 얼음에 구멍을 뚫고 낚시하는 것을 말해요. 얼음낚시는 얼음 위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안전과 관련해서 주의할 점이 많습니다. 먼저 얼음의 두께가 20cm 이상 결빙된 상태여야 하는데요. 20cm 미만으로 얼어 있을 경우 조금만 움직여도 얼음이 꺼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얼음에 구멍을 뚫을 때에 꿀팁! 바로 물 아래에 굴곡이 많은 곳, 또는 수초 사이를 찾아서 구멍을 뚫어야 유리하다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혹한 속에서 하는 낚시이기 때문에 충분한 방한이 필요하며 특히 얼음 위에서 장시간 견딜 수 있는 방한화를 준비하여야 되는데요~ 왜냐하면 발과 손은 심장과 가장 떨어져 있기 때문에 동상에 걸리기 쉬워요! 그러니 꼭 발과 손에 보온을 할 수 있는 방한화와 장갑을 준비한 뒤 얼음낚시에 임해 주세요! 만약 구멍을 뚫었다면 낚시 구멍에 넣고 물고기가 무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구멍을 뚫고 한두 시간 후에도 물고기가 잡히지 않는다면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구멍을 다시 뚫어주세요! 얼마나 많은 얼음낚시 축제가 있는지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



먼저 인천항만공사가 있는 인천에 있는 행사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 인천 강화도에서는 빙어·송어 행사를 예전부터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 빙어·송어 행사에서는 얼음 상태에 관계없이 안전한 시설 위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악천후가 아니라면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만 얼음낚시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얼음 썰매, 눈썰매 등의 경우 날씨 및 얼음 상태에 따라 변경 운영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라요! 


입장료는 성인의 경우 인당 20,000원 만 15세 이하 15,000원을 받고 있어요. 빙어축제의 경우는 만 3세 이상 1인당 5,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어요. 눈썰매와 얼음썰매는 대여료가 없으며 송어낚시대의 경우 입장 요금과 별개로 5,000원씩 받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알찬 체험을 할 수 있겠지요? 인천 강화도 빙어·송어 행사는 아직 2019년 일정이 나와 있지 않아요, 그러니 언제든 변동사항이 있다는 점 확인 하시고 축제에 참여해 주세요! 



두 번째는 바로 강원도 평창 송어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기온이 낮은 편에 속하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서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평창 송어 축제를 개최해요.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지고 있어룡!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일찍부터 만끽할 수 있지룡~!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하고 있는데룡~ 평창군은 특히 국내 최대 송어 양식지이기도 해서 이곳에서 잡은 송어는 식감이 무척 쫄깃하답니다. 




세 번째는 안성 빙어 축제입니다. 경기도 안성 역시 얼음 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 낚시를 포함해 눈꽃 포토존, 얼음 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 고기 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스포츠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요. 다양한 볼거리와 놀 거리가 많기 때문에 어떤 목적의 관광객들이 와도 만족할 수 있겠지요? 


안성 빙어 축제가 열리는 광혜원 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총면적 18만 평의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하는 대형급 저수지라고 해룡!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어 1급수를 자랑하고 주변 경관도 수려하기 때문에 재미와 눈 호강 모두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장소이지요! 안성 빙어 축제 역시 아직 축제의 개요가 잡히지 않아 오늘 알려드린 내용과 조금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룡! 



오늘은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12월 얼음낚시 축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룡! 아직 얼음이 꽝꽝 얼 만큼 추운 겨울이 완연하지 않아 오픈되어 있는 축제들이 적어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12월 하면 얼음낚시인 만큼 많은 분이 얼음낚시를 즐기길 바라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