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어느덧 날이 아주 쌀쌀해졌어요. 하지만, 춥다고 해서 가만히 웅크리고 있을 해린이가 아니죠! 오늘 해린이가 인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벌써 많은 분이 알아보실 것 같은데요. 바로 ‘청라호수공원’이랍니다. 분수와 야경이 정말 아름다운 이곳! 함께 구경하러 갈까요?


청라호수공원은 인천의 신도시인 청라국제도시의 커넬웨이와 연결된 공간이에요. 청라호수공원을 알아보기에 앞서 청라국제도시를 먼저 이해하시면 더욱더 좋은데요. 청라국제도시는 영종도, 송도와 함께 인천 경제자유구역(IFEZ)으로 구성된 곳이에요. 국제 업무와 레저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을 지닌 이곳은 아주 오래전 마이클 잭슨이 투자를 목적으로 방문한 곳이기도 하답니다. 


‘청라’라는 이름은 본래 매립되기 전에 있었던 섬인 ‘청라도(靑蘿島)’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서곶 지역 모양에서 섬을 바라보았을 때 섬의 모양이 댕댕이 넝쿨처럼 보인다는 의미에서 비롯되었다고 해요. 푸른색으로 보이는 것이 마치 비단결 같다고 하여 ‘비단 라’ 자를 쓰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청라호수공원의 입구에 다다르면 귀여운 하트모양 나무 의자와 해바라기 모형이 반깁니다.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청라호수공원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3개의 섬과 다양한 물을 이용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전통 공간, 레저 공간, 예술문화 공간, 생태 공간, 타워 공간 등의 5가지 콘셉트로 구성되었고, 이 다섯 개의 테마존을 연결하는 4km 길이의 순환 산책로가 있답니다.



청라호수공원에서 좀 더 들어가면 음악분수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은 송도센트럴파크의 호수와 같이 인공호수로, 주간에는 13:00, 15:00 이렇게 총 2회 운영한답니다. 야간에는 20:00에 딱 한 번 운영되고, 40분간 가동된답니다. 인천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송도센트럴파크와 청라호수공원은 잠시 바람 쐬러 가기 좋은 코스가 되어주기도 하겠네요! 최대 75m가량 뿜어내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로 운영이 안 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안타깝게도 음악분수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되므로 현재는 음악분수 감상이 안 되겠네요. 아쉽지만 내년 봄에 보는 것으로 기약하고, 다른 볼 것이 많으니 더 둘러볼게요!



청라호수공원에는 커넬웨이를 오가는 배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청라호수공원 선착장인 청파나루에서 타는 수상택시로, 매시 정각과 30분에 출발하여 30분간 운행된답니다. 수상택시 요금은 어른 6,000원이며 소인 3,000원이랍니다. 너무 추운 날씨가 아니라면 소중한 추억이 되어줄 경험이 되겠죠? 인천 가볼 만한 곳인 이곳 ‘청라호수공원’에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잠시 노곤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참 좋겠네요.



청라호수공원의 가운데를 보면 섬이 보이는데요. 공원 내에는 청라루와 팔각정이 설치되어 있는데, 야간에 청라루에 올라 보는 풍경은 너무나도 아름답다는 것!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죠? 또한, 이 섬에는 청라시티타워가 지어질 예정이라고 해요. 2024년에 완공할 계획을 지녔다고 하는데, 완공되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니 먼저 다녀오는 게 더 좋겠네요.



공원 내부에는 아름다운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다양한 여가 활동,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야외무대와 인라인 트랙 그리고 잔디 광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곳은 ‘멀티광장’로 불리는 공간인데요. 멀티광장 옆에 있는 환상의 숲 놀이터 부근에 어린이용 공중 짚라인과 스파이터 놀이대라고 불리는 트램펄린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욱더 좋을 공간이겠네요. 환상의 숲 놀이터는 ‘피노키오 놀이터’라는 다른 이름이 있어요. 피노키오 놀이터는 나무숲을 단순화한 놀이터로, 동화 속에서 이제 막 튀어나온 듯한 피노키오의 모습을 담고 있는 재미난 형태의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호수공원으로 알려진 청라호수공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공유, 이동욱, 김고은 주연의 ‘도깨비’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로 그 이름을 많이 알렸어요. 또한, 드라마 ‘닥터스’도 이곳에서 촬영이 진행된 적이 있답니다. 연인과 함께 가게 된다면 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공간이겠죠?



오늘은 해린이가 아주 아름답고 볼거리 많은 인천 가볼 만한 곳 ‘청라호수공원’을 소개해드렸어요. 더 추워지기 전에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혹시 지금 날씨가 너무 추워서 못 갈 것 같은 분도 계실 거예요. 지금 기억해두었다가 날이 따뜻해졌을 때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해린이는 이만 물러갈게요! 다음에 더욱 볼거리 많은 플레이타임으로 찾아올게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