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4개 PA 공동 청렴 윤리캠페인 전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를 비롯해 전국 4개 항만공사(부산, 인천, 울산, 여수·광양 이하 PA)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4일 오전 각 지역시민을 대상으로 공공부문의 청렴문화를 민간부문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추석 명절 공동 청렴·윤리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지난해 ‘4개 PA 청렴·윤리협의체’가 구성된 이후 공동으로 실시하는 첫 캠페인으로 공공분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활동과 사회적 책임 이행 기반의 윤리경영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인천에서는 인천항을 관리·운영하는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가 함께 시민과 항만 이용객을 대상으로 청렴한 추석 명절을 위해 부정청탁, 관행적인 선물 주고받기 행위근절 등 지역사회 반부패 활동과 청탁금지 문화발전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 특히, 참여기관 임직원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인천항 이용고객에게 부패·공익신고제도 및 기관 윤리경영제도를 직접 홍보함으로써 청렴한 문화를 조성하는데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고, 인천내항에서 개최된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 신항 등으로 활동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전국 4개 항만공사가 처음으로 함께 개최하는 공동캠페인이여서 더 의미가 크다”면서, 공공부문에서의 다양한 청렴‧윤리 활동을 민간부문으로 확대시켜 청렴도 향상과 안정된 윤리경영 정착에 힘을 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