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포트세일즈를 통한 인천항 홍보마케팅 성공적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 이정행 부사장이 글로벌 선사 대상 포트세일즈를 통해 인천항 홍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IPA는 이번 달 19일부터 23일까지 원양항로 등 신규선대 유치를 위해 동남아시아 및 유럽 지역에서 주요 글로벌 선사인 머스크(1위), 하파그로이드(5위),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6위) 등을 방문하여 인천항 이용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 최근 글로벌 해운동맹이 재편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THE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은 내년 4월부터 새로 운항을 시작할 항로 에 대한 재편 작업을 진행 중이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포트세일즈를 통해 선사들을 대상으로 인천항 이용을 통한 물류비 절감방안, 그리고 인천항 배후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화물에 대한 정보를 선사에 제공하여 선사들의 인천항 기항 가능성을 제고했다고 밝혔다.


○ 또한 인천항만공사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포워더인 퀴네앤드나겔과 자매항인 르아브르항과도 만나 인천항의 유럽 항로 개설을 위해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부사장은 “글로벌 선사 및 포워더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인천항에 빠른 시일 내로 신규 원양항로가 개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