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해 오랜 옛날부터 환경 보존과 자원 재활용에 관한 이야기들이 끊임없이 다루어지고 있는데요. 환경은 파괴될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기술이 필요하며 그만큼 회복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5월 동안 우리가 바다의 환경문제에 관해 이야기했던 유익하고 재미있는 상식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요?


1. [해린이의 스터디 타임] 녹조현상의 원인과 해결방안은?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아름다운 바다의 파란색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녹조현상!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룡?

녹조현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러 가볼까룡?



2. [해린이의 스터디 타임] 바다 생물을 죽이는 TBT, 선박 페인트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바다의 환경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화학물들, 그중에서도 선박과 각종 해양 구조물에도 쓰이는 방오도료!

여러분은 방오도료 TBT에 대해 알고 있나룡?



3. [해린이의 스터디 타임] 갯벌을 죽이는 토지 개발 사업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호수나 바닷가에 제방을 쌓아 흙을 이용해 육지로 만드는 간척사업을 아시나룡?

간척사업을 진행하는 이유와 간척사업으로 일어나게 되는 환경변화에는 무엇이 있을까룡?



4. [해린이의 스터디 타임] 쓰나미의 원인 지진! 지진이 일어나는 이유는?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게시물을 볼수 있어룡~


지진이야! 우리나라에도 규모 5 이상의 지진이 여러 번 일어났었어룡! 그럴수록 더욱 알고 있어야 하는 쓰나미에 대한 정보들!

자연에서 발생하는 재해로 인한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까룡?



우리에게 많은 자원과 아름다운 경관을 아낌없이 주는 바다, 바다의 환경문제에 관한 이야기들을 알아보았어룡! 모두가 유익한 시간이 되었나룡? 바다를 사랑하는 해린이는 앞으로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룡.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소중한 자연을 지켜주기 위해 해린이가 앞장서서 더욱더 노력할게룡! 그럼 해린이는 6월에 좀 더 알차고 유익한 이야기들로 돌아올게룡! 그럼 안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