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에룡~! 여러분은 낚시 좋아하시나요? 수많은 섬과 해안으로 이루어진 인천은 바다낚시를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어종을 만날 수 인천 낚시 투어! 인천항만공사 해룡이가 인천 바다낚시 할만한 곳, 물고기가 쑥쑥 낚이는 낚시 명당 포인트를 소개해드릴게룡~!



바다낚시로 유명한 인천에는 다양한 낚시 포인트가 존재해요. 방파제, 갯바위, 선착장, 낚시공원까지 각각의 매력을 가진 포인트가 가득한데요.

우선 방파제 낚시로 유명한 영흥도 진두선착장에 있는 진두방파제부터 가볼게요. 영흥도 진두선착장은 영흥대교의 준공으로 육지와 연결이 되어 섬 아닌 섬으로 변신한 영흥도 초입에 위치합니다. 3개의 석축 선착장과 대형 철탑의 시멘트 석축에서 모두 낚시가 가능한데요. 수도권과 가깝고 물이 깨끗한 데다 낚시의 미학인 기다림을 지루하지 않게 해주는 영흥대교를 바라보는 뷰 포인트,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럭, 노래미, 도다리, 학꽁치, 붕장어 등의 다양한 어종이 낚여 낚시꾼들이 아주 많이 찾는 낚시 명소가 되었어요. 우럭, 도다리 등은 5월 초~12월 중순, 망둥어는 8~12월, 숭어는 10~12월, 학꽁치는 9~10월이 시즌이라고 하네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8-213 



다음은 대청도로 떠나볼까요? 갯바위 낚시 명소인 대청도는 섬 전체가 낚시터로 유명합니다.

그 중 추천할만한 포인트는 바로 독바위 해변, 지두리 해변 등이 있습니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우럭과 농어이며 각각 5월과 6월부터 시즌이 시작되어 10월까지 이어진다고 해요. 갯바위 낚시는 짜릿한 맛이 있지만, 위험성이 있어 밤낚시는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대청도에 가시면 낚시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사하라라고 불리는 옥죽포모래사막, 대청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러 전망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지두리해수욕장까지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네요. 무려 모래사막이라니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인천의 자랑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 역시 인천 낚시 명소입니다. 인천공항 건설 당시 영종도를 비롯한 주위 3개의 섬을 방조제로 연결해 매립한 땅이 현재의 영종도인데요. 이때 만든 수십 km의 방조제는 낚시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가 되어 수도권의 낚시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남쪽과 북쪽의 방조제에서 낚시를 많이 하게 되며 우럭, 양태, 노래미, 망둥어, 숭어와 같은 어종이 주로 잡힌다고 합니다. 우럭은 5~10월까지 잡히며, 망둥어는 9~11월 중순까지 낚여요. 숭어의 경우 장마철인 6월 중순부터 10월까지 많이 잡힌다고 하네요.

※소재지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833-3 및 2854



조금 더 편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낚시하고 싶다 하면 바로 여기 선재 바다낚시 공원도 좋습니다. 최초 입장 시 입어료라고 하는 입장 요금을 결제한 후 들어가게 되는 일종의 인공 낚시터인데요. 여느 민물 낚시터와는 달리 이곳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공원에서 주기적으로 방류하는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요. 방갈로나 매점, 식당과 같은 부속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낚시 초보나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소재지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226번길 164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와 함께 떠나본 인천 낚시 명소 체험! 재미있으셨나요?

물고기도 잡고 주변의 멋진 풍경도 볼 수 있는 인천 바다낚시는 건전한 취미생활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인천 낚시 명소를 찾아 바다낚시 한 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는 더욱더 멋진 곳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다시 정보를 모으러 떠나 볼게룡. 다음에 다시 만나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