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싱가포르·태국 포트세일즈 성공리에 마쳐


= 글로벌 화주 대상으로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을 필두로 2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싱가포르 및 태국에서 진행한 포트세일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이번 포트세일즈에서는 싱가포르 소재 주요 글로벌 선사 아시아 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신규항로 유치와 인천항 주요 수출입 국가 중 하나인 태국 내 물류기업 및 화주를 대상으로 물동량 유치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 먼저, 포트세일즈단은 주요 글로벌 선사들의 아시아 지역 총괄본부가 밀집해 있는 싱가포르를 방문해 인천항 운영현황 및 개발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신규 선대 유치를 도모했다.


○ 이번에 IPA가 방문한 글로벌 선사는 인천항 이용시 시간·비용 등에서 장점이 있는 잠재적 물동량을 보유하고 있어 물류비 절감이라는 큰 틀과 수도권 관문항이라는 지리적 이점 등을 적극 설명해 글로벌 선사들의 아시아 헤드쿼터의 선택지에 인천항을 선명하게 했다.


○ 또한, IPA는 2018년 국가별 ‘컨’물동량 3위 국가인 태국 물동량 증대 및 애로사항 관리를 위해 현지 포트 세일즈를 실시했다.


○ 특히, 태국은 중국, 베트남에 이어 수입과 수출 양면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어, 물류기업과 화주를 대상으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과 보유항로 등의 적극적 홍보를 통해 물동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 또한, 인천항 입장에서 비중이 커지는 태국의 지속적인 물동량 유치를 위한 관련 업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천항의 지속적 물동량 성장성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포트세일즈를 통해 인천항에 신규 선박이 투입되고, 동남아시아 물동량 증대를 위한 근간을 마련했다”다면서, “금번 글로벌 선사들의 새로운 신흥 시장에 대한 전망 전달 및 신규 선대 유치 필요성이 보이는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더욱 공격적인 접근을 통해 글로벌 항만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