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뜨거운 태양과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여름바다와 달리, 한적한 겨울바다는 낭만이 가득~~한데요! 특히 2019년 황금돼지 새해를 맞아 일출을 보거나 근처 맛집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먹는 것도 겨울 바다여행의 묘미죠! 

오늘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겨울바다를 볼 수 있는 곳 인천 영종도를 추천해드릴까 해룡! 함께 영종도로 떠나볼까룡? 



인천의 영종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동에 속한 섬으로 용유도와 삼목도, 신불도 사이 얕은 바다를 방조제로 연결하여 간척을 해서 만들어진 섬이랍니다. 

영종도는 고려시대에는 중국 송나라와 교역을 위한 거점으로 영종도를 이용했는데 중국에서 오가는 사신을 위한 객관이 있었고 이름을 경원정이라고 불리었습니다. 

섬 중앙에 솟은 백운산에는 1,300여 년 전인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고찰 용궁사가 있고, 용궁사는 조선시대 흥선대원군과 인연이 있는 사찰로 알려져 있는 곳이랍니다. 또한 근래에 들어 백제시대 사람들이 살았던 대단위 군집촌락의 형태와 토기, 독, 조개무지, 구리동전, 화살촉 등 다양한 유물들이 발견되며, 이런 유물들의 조사결과 영종도는 약 3~4세기 경에도 중국과 국제교류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지요. 해변으로는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리해수욕장, 마시안해수욕장 등이 속해 있는 섬이에요. 


영종도는 303번 버스를 이용하여 인천공항으로 가면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답니다. 공항철도가 개통되며 서울에서는 인천 바다에 가기도 매우 쉬워졌지요. 영종도는 자기부상열차 종착역인 용유역에서 내리시면 되는데요. 

낭만적인 겨울바다를 도심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영종도에서 볼 수 있어서 겨울바다를 보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넓은 도로와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셔도 좋은 곳입니다.


영종도의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곳



1. 을왕리 해수욕장

영종도에서 유명한 해변인 을왕리 해수욕장은 인천 시내에서 1시간도 안 되는 거리에 있고, 서울과 경기도와도 인접해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인천의 관광지 중 하나로 인천에 산다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해봤을 곳이랍니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지요.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해 저녁 시간이 다가오면 푸르던 바다와 하늘은 금세 노을빛으로 붉게 물들게 되지요. 낮과는 다른 을왕리해수욕장의 저녁노을 모습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이 아름답습니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1.5㎞ 길이의 해변을 붉게 물들이는 낙조를 볼 수 있는 명소랍니다. 


2. 거잠포 선착장

서해안에서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영종도 거잠포선착장은 드넓은 바다 한가운데 상어지느러미 모양의 섬 옆으로 뜨고 지는 해의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에서 내려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면 ‘거잠포구’ 앞 용유기지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분이 거잠포선착장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영종도 거참포 해수욕장이 바라다는 보이는 곳이라, 갯벌과 바다를 물들이는 낙조의 빛깔은 참 아름답답니다. 



3. 마시안 해변

영종도의 마시안 해변은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변인데요. 마시안해변 - 선녀바위 해변 - 을왕리 해변 - 왕산해변까지 한 도로로 이어져 있어 해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네 군데를 모두 다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갯벌 아래로 해가 떨어지는 데 섬과 섬 사이에서 붉은 해가 노을 진 모습은 장관이랍니다. 


영종도는 바지락조개의 생산이 많아 영종도 바지락칼국수가 유명하답니다. 해변 산책도 하고 아름다운 노을을 봤다면 조개구이와 해물 칼국수를 즐기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또, 영종도 운서역 인근의 카페골목에는 다양한 특색을 갖춘 다양한 카페들이 모여 있는데요. 일명 ‘카페거리’라고 불리는 곳이 있어요. 영종도 카페거리에는 하얏트호텔 수석 셰프가 굽는 빵과 커피를 판매하는 곳부터 달달한 수제 디저트도 맛볼 수 있는 카페까지! 다양한 카페들이 있어 영종도에 오신다면 낭만적인 겨울바다도 보시고,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피로도 푸신다면 정말 좋겠죠? 



다가오는 주말을 맞아, 바람도 쐬시고 영종도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맛있는 조개구이와 해물칼국수도 먹고 영종도의 다양한 즐길 거리도 체험하시는 일석이조 주말여행을 떠나보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가 알려드린 아름다운 겨울바다 영종도였습니다룡~! 다음에 더 아름다운 겨울명소 또 소개해드릴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