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15기 특파룡 ‘인벤져스’팀 입니다!!


 

저희는 이번에 1차 미션인 ‘인천항을 알려라!’를 수행하기 위해  카드 뉴스를 제작해 보았는데요~

인천항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주력사업까지 한눈에 담은 저희의 카드 뉴스를 집중해주세요!!

 

 

여러분은 ‘인천항’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의 물류를 책임지는 ‘인천’인 만큼 ‘인천항’은 중요 시설인데요~ 인천항을 이용하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시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인천항’에 대한 소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인천항은 ‘인천광역시 중구 항동 7가’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인천항을 이용하기 위한 인근 전철역은 1호선의 ‘인천역’과 수인선의 ‘신포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항은 ‘북항, 남항, 내항, 신항’으로 크게 4개의 항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연수구의 신항은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져서 본래 오래된 북항, 남항, 내항의 시설을 보완해서 여러 선박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천항이 여러 곳이라 헷갈리셨던 분들은 지도로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겠죠~?

 

 

또한 인천항은 2018년에 2년 연속으로 컨테이너 물동량 300만 teu를 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2020년 컨테이너 물동량 350만 teu 달성을 목표로 글로벌 항만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연안부두에는 여객터미널들이 운영되고 있어서 인천항을 통해 국내외 여러 지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인천 서해도서와 근처의 섬들로 갈 수 있는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과 중국 등 해외로 갈 수 있는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이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항에서 해외로 갈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인천의 여러 곳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인천항’ 올해 2019년 4월에는 주력 사업으로 ‘인천항크루즈터미널’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천항크루즈터미널’! 인천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 분명하지 않나요?

 

 

인천항크루즈터미널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00-2’일원 부근에 완공될 예정이며, 22척의 크루즈에 5만여 명이 이용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올해 4월 26일 인천항크루즈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이탈리아 국적의 11만 4000t급의 ‘코스타세레나’가 중국 상하이와 일본 후쿠오카를 거쳐 부산까지 5박 6일의 일정을 운항할 예정인데, 이 항해를 시작으로 ‘인천항크루즈터미널’이 정식 개장될 것이라 합니다!!

 

 

인천항크루즈터미널은 축구장 면적의 8배인 5만 6005㎡의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7364㎡ 규모로 세계에서 가장 큰 22만 5000t 급의 초대형 크루즈 접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나 큰 규모의 크루즈터미널에 인천에 생긴다니! 기대가 됩니다~

 

 

여기까지 한눈에 알아보는 ‘인천항’의 오늘과 내일이었습니다!

2019년 한 해에도 더욱 다양해지고, 발전하는 ‘인천항’을 기대해주세요!

 

이상으로 15기 특파룡 ‘인벤져스’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