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인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해린이는 당연하게도~ 인천항만공사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여러분도 그러셨죠:D) 

두 번째로 떠오르는 장소는 인천 차이나타운이랍니다. 오늘은 인천의 제일 명소 중 하나인 인천 차이나타운에 방문하려고 해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해린이와 함께 떠나 보아룡~!



차이나타운은 중국 이외의 나라에서 해외 거주 중인 중국인들이 집단으로 모여 사는 곳을 일컫는 말이에요. 한국은 물론 미국과 일본, 아프리카의 남아공이나 모로코에도 작게나마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차이나타운은 세계 어디에든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차이나타운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여러 곳에 있어요. 서울, 부산, 대구 등의 대도시와 창원, 제주도에도 있는데요. 제일 유명한 차이나타운은 바로 인천에 있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차이나타운 중 가장 잘 알려진 곳은 인천 차이나타운이에요.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통해 깔끔하고 쾌적한 거리가 되었고요. 지금은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조선 말 개항 이후 제물포 지역이 청나라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설정되면서 형성된 곳이에요. 100년이 한참 넘는 역사 동안 화교 고유의 문화와 풍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과거에는 중국의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이 대부분이었고 지금은 중국음식점의 비중이 높아요. 

시대의 변화와 개발로 인해 중국 전통문화 자체를 만나기는 힘들지만, 골목 구석구석 붉은색으로 치장되어 있어 마치 중국으로 여행을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은 짜장면이 발생한 지역이라는 의미 있는 역사도 가지고 있는 만큼, 맛있는 중국요리 맛집이 많은 곳이기도 하지요. 인천 차이나타운 중국요릿집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메뉴로는 하얀짜장, 백년짜장 등이 있고요. 탕수육, 팔보채, 깐풍기 등등 요리 메뉴도 있으니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차이나타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많이 있긴 하지만, 해린이가 보기에는 모두가 다 맛집이더라고요. 어느 집에 가서 먹어 보아도 차이나타운만의 느낌과 맛이 있다는 사실! 직접 방문해 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중국요리만 있느냐~! 아니죠! 

인천 차이나타운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다양한 문화가 공존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펑리수, 월병, 누가크래커, 공갈빵 등의 중국 제과와 양꼬치, 화덕만두 등의 중국에서 많이 먹는 먹거리는 물론 터키 아이스크림이나 사탕수수 음료수 등 다양한 나라의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삼국지거리와 초한지거리가 있습니다. 각각 삼국지와 초한지 내용의 글과 그림을 타일에 새겨서 벽에 붙여 놓은 작품인데요. 작품 하나하나를 꼼꼼히 읽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삼국지와 초한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도 좋은 장소인 듯해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송월동으로 이어지는 북쪽 문에는 동화마을 입구가 있는데요. 송월 동화마을은 각종 동화 벽화로 꾸며진 곳이라 가족 단위 관광객, 연인과 함께 온 관광객이 사진을 찍기 좋을 곳이랍니다. 

언덕을 따라 건물이 길게 늘어선 모양의 차이나타운은 길을 따라 올라가면 자유공원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자유공원에서는 탁 트인 전망으로 인천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해 질 녘 경치가 특히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 맞춰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인천 차이나타운은 겨울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추워서 멀리 나가기는 힘들지만 맛있는 것 먹으며 좋은 구경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들 찾으신다고 해요. 지하철 1호선 인천역에 내리면 바로 만날 수 있는 곳! 인천 차이나타운~!! 이번 주말에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 한 그릇 어떠세요? 해린이는 탕수육도 먹고 이색적인 건축물과 문화를 체험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모두 인천 안의 중국, 차이나타운에서 즐거운 경험을 즐겨보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