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모색


천진시 뚱쟝보세항구 관리위원회와 천진 유레전드 국제항운그룹 방문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25일 오후, 중국 천진시 뚱쟝보세항구 관리위원회와 천진 뉴레전드 국제항운그룹 방문단과 함께 교류행사를 가졌다.


○ 중국 천진시 뚱쟝보세항구는 북방국제항운센터와 국제물류센터의 핵심기능지역이며 중국북방 최대의 크루즈모항으로 국내 및 국제항로를 개척하여 운영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회의실에서 중국 천진시 뚱쟝보세항구 관리위원회와 천진 뉴레전드 국제항운그룹 방문단과 함께 

교류행사를 가졌다>


○ 이번 인천항만공사 방문은 한·중합작 물류회사인 씨레인보우인터내셔널(주)의 주관으로 이루어 졌으며 주된 협의내용은 한·중 간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모색과 해상특송시스템에 대한 제도 개선 및 물류비용 절감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실무 능력 배양과 직원들 간의 교류 협력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대화가 이뤄졌다.


○ 이번 중국 천진시 뚱쟝보세항구 관리위원회 방문단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통관제도 및 인프라 부분에 대하여 최대한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방문 행사를 통해 천진시 뚱쟝보세항구와 인천항만공사는 새로운 교류협력의 장을 마련했다.


○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물류전략실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력관계와 네트워크를 통해 인천항이 해상특송의 중심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한·중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