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임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 기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24일 오전 공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은영 강사가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 대상으로 4대 폭력예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이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직무수행 의욕저하를 초래하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이 위해 마련됐다.


○ 이날 강의에 나선 정은영 4대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는 “최근 미투(MeToo) 사례를 통해 본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을 주제로 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구조적인 문제라는 점을 인식하고, 조직 구성원 모두가 4대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직장 내 폭력 예방의식을 강화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성희롱·성폭력 사이버 신고센터 구축 및 운영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서 제작 ▴전 임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다짐서 징구 등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 및 건전한 직장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