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IPA, 인항고등학교에 해양인재 육성 위한 학교발전기금 1천5백만원 전달


해양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공헌에 중점…재학생 총 20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해양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인항고등학교 학교발전기금으로 1천5백만원을 조성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접견실에서 인항고등학교 항만물류 장학금 전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날 전달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 외에 인천항운노동조합 김세영 부위원장, 인항고등학교 정경수 교장도 참석해 IPA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향후에도 지역사회 공헌 및 해양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에 전달한 학교발전기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높은 학습 열의를 가진 학생을 각 학년 담임협의회를 통해 추천하고 학교장이 최종 20명(1학년 9명, 2학년 5명, 3학년 6명)을 선발해 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IPA의 인항고등학교 발전기금 전달 및 장학금 수여는 올해로 다섯 번째로 IPA와 인항고등학교의 특별한 인연을 앞으로도 지속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뜻을 모았다.

     

○ 인항고등학교는 지난 1987년 인천항운노동조합 조합원들이 40여년간 모은 기금으로 개교한 학교로 인천항의 운영을 맡고 있는 IPA와는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으며, 이번 발전기금 전달은 해양인재 육성 및 지역사회 공헌에 역점을 두고 있는 인천항만공사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공사 설립목적 및 특성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미래세대 해양인재 육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를 목적으로 미래세대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IPA 사회공헌 브랜드 ‘희망등대 선생님’을 통해 인항고등학교 학교발전기금 후원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