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2차 찾아가는 일자리 창출 릴레이 간담회' 열어



천항만공사, '제2차 찾아가는 일자리 창출 릴레이 간담회' 열어


인천항만공사,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과 함께

인천북항배후단지 입주기업 대상 일자리 창출 간담회 실시



○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인천항 곳곳의 협력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인천항만공사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9일 12시 인천시 서구에 소재한 ㈜에스틸(대표 김용석) 회의실에서 인천 북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14개사를 대상으로 ‘제2차 찾아가는 일자리 창출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정부와 IPA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정책 등을 안내하고 채용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고용센터,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의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IPA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가진 것은 지난 8월 개최된 아암물류1단지 입주기업 대상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다.


<북항배후단지 입주기업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창출 릴레이 현장간단회'를 진행하고 있다>

     

○ IPA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천항 종합 채용포털 ‘일자리 매칭 센터’ △행복한 일이 생기는 인천항 동행면접 프로그램 △고용노동부의 채용기업 지원제도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의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 기업의 인재채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됐다. 아울러, 기업의 채용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상담하는 시간을 마련해 인천항 협력기업이 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인천항 협력기업과의 공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지속할 것”이라며,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함과 동시에 ‘채용기업’과 ‘지원사업’을 연결해 보다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인천항만공사는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보다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서 더 FUN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