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신성장 유망사업 발굴 박차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는 29일 오전 공사 사옥에서 인천항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먹거리를 찾기 위해 시행중인 ‘신성장사업 추진체계 수립 및 타당성검토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 이날 보고회는 내․외부 공모전 및 워크샵 등을 통해 발굴된 25개의 신성장사업 아이템 검토결과, 중․장기 우선 검토 대상사업으로 ▲유지 준설토 투기장 조성사업 ▲LNG 벙커링 기반시설 조성사업 ▲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운영사업 ▲해상 국제특송센터 조성사업 등을 선정했다. 또 단기 추진 사업으로는 ▲LNG 냉열 이용 물류센터 건립 ▲햇빛 발전소 건설사업을 선정했다. 현재 단기 사업은 IPA 내부적으로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 적극 추진중입니다.

 

 

<29일 오전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신성장사업 추진체계 수립 및 타당성검토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 및 공사 직원이 신성장 유망사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 IPA 김성진 신성장사업팀장은 “연구용역을 통해 선정된 유망사업은 내년 3월까지 타당성 검토를 마치고 중장기 사업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인천항과 지역사회가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미래 먹거리 찾기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편 IPA는 4차 산업혁명 등 해운항만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항만가치를 창출하는 차원에서 지난 10월부터 ‘미래기술연구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운항만의 새로운 부가가치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