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2016 하반기 청년인턴 채용으로 젊은 피 수혈

청년인턴, 국가유공자, 고졸인력, 시간선택제 등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2016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절차를 거쳐 지난 11월28일 신규직원(정규직 전환형 청년인턴) 최종합격자를 확정하고, 12월 1일자로 채용합니다.

 

○ IPA는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총 8명(사무(행정) 3, 건설(토목) 2, 시설(기계) 2, 시설(전기) 1)으로 정부의 청년일자리 확대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신규채용인원 전원을 정규직 전환형 청년인턴으로 선발했습니다.

 

○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채용은 지원자의 보유스펙이 아닌 잠재역량 및 직무능력중심의 인재 확보를 위해 학점, 어학성적 등을 전형요소에 반영하지 않는 스펙초월형 열린고용으로 진행됐습니다.

 

○ 특히 채용인원 중 지역인재,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에 가산점을 부여하여, 공기업으로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형평적 채용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정부 권장정책 부응에 앞장섰습니다.

 

○ 또한 고졸인력, 이공계 전공자를 자격요건으로 하는 전형도 각각 실시해, 조직구성원의 다양화를 통한 활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에 채용된 신규직원은 5개월 간 청년인턴으로 근무 후 전환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임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