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문체부 주최 ‘여가친화기업’에 선정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는 '2016년도 여가친화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운영하는 모범기업을 선정,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인증 대상은 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입니다.
    
○ IPA는 지난 11월 초 인증관련 현장평가 시 경영층의 리더십,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여가시설 운영 및 다양한 여가지원 제도·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 특히 직원의 ‘일․가정 양립 조직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시행하며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왔습니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휴가사유 묻지 않기 ▲근무시간 외 업무연락 하지 않기 ▲역지사지 거울을 통해 상대방 입장 생각하기 ▲패밀리데이(정시퇴근) 주2회 확대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실시 ▲사내 요가수업 운영 등입니다.
    
○ IPA 신용주 경영지원팀장은 “앞으로도 공사 임직원들이 여가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공사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를 키우고, 공사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충하는 여가친화경영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