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 들어오면 혹시 어느 곳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몰라서 들어갔던 곳만 계속 들어가시나요?

2014년도 블로그 어워드 공공기관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인천항만공사! 지금부터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 특파룡이 ‘인천항만공사 블로그 길라잡이’를 토대로 어떻게 즐기면 좋을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룡! 같이 알아보러 가실까요?!




먼저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 들어오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인천항만공사 블로그 제목이 있고 바로 밑에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목록으로는 인천항 뉴스, 인천항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인천항, 인천항을 움직이는 사람들, 인천항 즐길거리, 대학생 기자단의 현장취재, 이벤트가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인천항만공사 블로그 안의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여러가지 내용이 분류되어있는데룡! 보고 싶은 내용을 이곳에서 바로바로 클릭해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다른 카테고리를 읽고 싶다면 오른쪽을 한번 보실까룡?

오른쪽에는 카테고리로 상단에 있던 메뉴와 같은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recent post도 바로바로 클릭해서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는 2014년도 BLOG AWARD 공공기관 부문 우수상 뱃지도 보이네요!

이제부터는 카테고리 목록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인천항 뉴스

인천항 뉴스에는 인천항만공사 보도자료 및 활동 소식 이야기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거나 수상 및 업적을 이뤘다거나 행사 소식 등 인천항을 바탕으로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목록입니다. 인천항에 대한 새로운 소식 현황을 접하러 블로그에 들어오신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2. 인천항 이야기
인천항 이야기에서는 문학작품이나 칼럼을 통해 알아보는 인천항에 대한 내용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문학작품, 칼럼으로 바라본 인천항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이곳! 인천항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곳을 자주 들어오시면 좋겠어요!




3. 그림으로 보는 인천항

그림으로 보는 인천항은 인천항에 관한 내용을 말 그대로 그림으로 한눈에 보기 쉽게 풀어주고 있는 코너입니다.

인천항만공사의 귀여운 캐릭터 해룡이와 해린이가 출연해서 재미를 더하고 내용은 그림으로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지루하지 않답니다. 글 보는 것보다 그림을 보는걸 좋아하시는 분! 쉽게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4. 인천항을 움직이는 사람들

인천항을 움직이는 사람은 인천항을 위해 열정을 다해 근무하시고 도와주시는 명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두가지로 분류하자면 인천항 명인과 IPA의 얼굴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어요.

인천항과 관련된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 인천항만공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인터뷰 내용과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답니다. 

생생한 인터뷰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이곳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5. 인천항 즐길거리

인천항 즐길거리는 인천지역 및 인천항 주변의 즐길거리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맛집이나 관광명소를 알려주기도하고 화요깜짝퀴즈도 올라오니 관광과 맛집! 그리고 퀴즈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곳을 보는게 좋겠어요.





6. 대학생 기자단의 현장취재

대학생 기자단의 현장취재는 인천항만공사 대학생기자단 특파룡들의 생생한 현장취재 내용이 가득 담겨있어요. 인천항만공사의 소식 알림이나 특파룡들의 인천항을 홍보하는 각종 미션 도전기까지! 오프라인으로 활동했던 이야기가 가득 담겨져 있으니 인천항만공사 대학생기자단들의 이야기가 듣고 싶으시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7. 이벤트

인천항만공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안내가 나와 있네룡~! 

직접 투표에 참여하기도하고 댓글을 달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에 관한 당첨자 발표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벤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선물 당첨되고 싶은 분들은 ‘이벤트’카테고리를 많이 활용해주세요!





8. 공지사항

공지사항은 상단메뉴가 아닌 오른쪽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들어가실 수 있어룡~!

해룡이&해린이의 기념일 안내, 정월대보름, 순국선열의 날, 화이트데이, 대학생기자단 모집 등 각종 일정과 인천항만공사가 전해주려는 공지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항만공사 블로그 길라잡이’ 잘 보셨나요?

단순히 메인화면만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셨던 분들이나 검색 유입을 통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길라잡이를 통하여 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를 100% 활용해 보도록 하세요!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들이 많이 있답니다! 앞으로도 인천항만공사 블로그 많이 들어와주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