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아시아인의 축제,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식: 축제의 문을 열다


지난 19, 드디어 인천 아시안 게임이 대망의 문을 열었습니다. 인천 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개막식이 열렸는데요. ‘45억의 꿈, 하나 되는 아시아라는 전체 주제 아래서 구성된 이 개막식은, ‘아시아의 미래를 만나다를 테마로 하여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성악가 조수미, 배우 김수현과 장동건, 가수 싸이, JYJ, 엑소 등도 등장하여 개막식을 화려하게 빛내주었습니다.


아시안 게임이란?



1951년에 시작된 아시안 게임은 올해로 17번째를 맞았습니다. 아시안 게임은 ‘50억 아시아인의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림픽 다음으로 규모가 큰 국제 스포츠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안 게임을 통해, 아시아의 스포츠인들은 4년에 한 번씩 만나 자신들의 기량을 겨루고 화합과 우정을 다집니다.

인천 아시안 게임은 평화의 숨결, 아시아의 미래라는 한글 슬로건과 ‘Diversity Shines Here'이라는 영문 슬로건을 내걸고 919일부터 104일까지 16일 동안 진행됩니다. 2007417, 쿠웨이트에서 열린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 총회에서 인천은 32표의 지지를 얻어 인도의 델리를 따돌리고 2014년 아시안 게임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인천은 서울(1986), 부산(2002)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아시안 게임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은 수영, 양궁, 육상 등 총 36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39개의 금메달을 놓고 45개국에서 온 13000여 명의 선수들이 겨루게 됩니다.


아시안게임을 즐기기 위해 주의해야 될 사항은?


인천시에서는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차량 2부제를 실시합니다. 대회가 열리는 19일부터 16일간, 강화군, 옹진군, 영종도를 제외한 인천 도심에서 차량 2부제를 실시합니다. 2부제가 실시되면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차량의 끝자리 번호가 홀수인 차량은 홀숫날에만, 짝수인 차량은 짝숫날에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운행 가능한 날이 아닐 때 운행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과태료가 부가되지 않으나 두 번째부터는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대상은 10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합승용차이며, 병원 응급 진료 차량, 결혼식 및 장례식 차량 등은 제외됩니다.

경기를 즐기러 오셨다가, 낭패를 보는 일이 없게끔 아시안 게임 기간 동안은 차량 2부제가 실시된다는 사실!! 꼭 기억해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아시안 게임 경기관람용 타시도 차량의 경우 입장권을 제시하면 경기 당일 및 전후 1일 동안은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니, 입장권 꼭 챙기시는 거! 잊지 마세요.

차량 2부제에 관련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posts/incheon-news/4046)에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시안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은?


아시안 게임을 관람하기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아 음식 문화 축제도 함께 즐겨보세요! 아시아 음식 문화 축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한식재단 공동 주최로, 아시아드 주 경기장 북측광장에서 아시안 게임 기간 동안 운영됩니다. 입장료도 무료라고 하니, 아시안 게임을 보러 간 김에 한 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음식은 돈을 지불하고 드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지금까지 저와 인천 아시안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기사를 읽고 흥미가 생기셨다면, 망설이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짜릿한 스포츠와 함께 아시아의 먹거리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