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말, 인천항만공사의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홈페이지는 www.icpa.or.kr 이며 모바일로 이용하실 때에는 m.icpa.or.kr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개편 후 2주동안의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현재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개선된 점을 알려드립니다.

1. 웹접근성을 강화하여 누구나 제약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접근성이란 장애를 가진 사람과 장애를 가지지 않은 사람 모두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을 가리킵니다. 사이트가 올바르게 설계되어 개발되고 편집되어 있을 때 모든 사용자들은 정보와 기능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과 태플릿 PC버전까지 고려한 반응형웹 구현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웹이란 일반 PC 기반의 접속 환경을 고려한 화면 하나의 사이즈로 고정하지 않고 사용자의 모바일 접속 해상도에 맞추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방식을 가리킵니다. 인천항만공사 국문 홈페이지는 태블릿 PC까지 고려하여 반응형 웹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중간 좌측에 있는 메뉴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박, 화물 서비스 (▽선박운항신고 ▽선석신고 ▽화물신고 ▽항만출입신청), ▼부가 서비스 (▽항만견학신청 ▽갑문견학신청 ▽민원신청안내 ▽터미널혼잡도) 입찰정보와 채용정보 또한 접근이 용이해졌으며 인천항만공사의 SNS도 소개되어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