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의 기분 좋은 기부

IPA, 사회적협동조합과 1사 1사회적기업 협약 체결…사내카페 ‘기부 유’오픈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가 사옥 1층에 카페테리아로 꾸민 고객 접견실 겸 사내카페 ‘기부 유(GIVE U)’를 오픈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와 사회적 협동조합 오아시아(OASIA)는 11일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1사 1사회적기업 협약’을 맺고 공사 1층에 사회적기업이 운영하는 카페 ‘GIVE U’를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사진설명. 인천항만공사 사옥 1층에 오픈한 사내카페 ‘GIVE U’에서 인천항만공사 김춘선 사장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본부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떡을 자르고 있다.)



카페 GIVE U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다문화가정과 이주여성들의 일자리를 만들고 그들에게 보수를 지급하는 재원으로 활용됩니다.


또 제일 비싼 음료가 2천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이기도 하지만 전액 기부금으로 처리됨에 따라 직원들의 호응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한편 IPA는 카페 오픈과 함께 카페오아시아 사회적협동조합과 ‘1사 1사회적기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진설명. 인천항만공사 김춘선사장(오른쪽)과 카페오아시아 사회적협동조합 정선희 이사장이 사회적기업 생산제품 구매 확대 등의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IPA와 직원들은 GIVE U 운영비 (일부)지원과 기부 동참, 사회적기업 생산제품 구매 확대 노력을, 카페오아시아는 비영리 목적의 투명한 기부금 운영을 약속했습니다.


협약식에서 공사 임직원의 많은 이용을 당부한 김춘선 사장은 


“목적사업 수행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넘어 사회통합에도 기여하는 국가공기업의 모습으로 우리 사회 공동체의 모범적인 기업시민상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회공헌과 고객만족, 직원복지 향상이라는 일석삼조의 GIVE U개장은 앞으로 공공기관 및 공기업과 사회적기업간의 새로운 사회공헌 협력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