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톱 PSA와 전략적 동반관계 협약

세계 1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와 정보·인적교류 확대 합의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와 싱가포르의 PSA는 12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협력증진 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PSA는 세계 1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로, 한국에서 인천컨테이너터미널과 부산신항국제터미널을 운영 중인 세계적인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입니다. 



(사진설명.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왼쪽)과 탄 청 멩 PSA 그룹 CEO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향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MOU는 12일 싱가포르 PSA 본사에서 김춘선 IPA 사장과 탄 청 멩(Tan Chong Meng) PSA 그룹 CEO가 맺었습니다. 


IPA와 PSA는 MOU를 통해 항만운영 및 기술 분야와 관련된 최상의 성과사례와 관련 정보 및 아이디어의 공유를 약속했으며, 인천항의 전략적 개발 과정에서의 함께 협력해 가기로 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2015년부터 운영 예정인 인천신항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포석으로 유럽과 동남아시아 지역 포트 마케팅 일정을 진행 중입니다.



(사진설명.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와 탄 청 멩 PSA 그룹 CEO를 비롯한 양측 주요 인사들이 IPA와 PSA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 협약 체결을 축하하며 건배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탄 청 멩 PSA 그룹 CEO는 “오늘 협약은 IPA와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 형성에 대한 양측의 공동의 이해가 맞물린 결실”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에서의 항만 개발・관리・운영 분야에서 심도 있는 협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