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14기 특파룡 인천대교 팀입니다! 오늘 저희는 여러분께 인천 신포시장의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인천대교 팀이 직접 신포국제시장으로 맛집 탐방을 떠나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신포국제시장 입구>


신포국제시장에 도착한 인천대교 팀은 가장 먼저 근처의 눈꽃마을을 찾았습니다. 눈꽃마을의 청년몰에 가기 위해서였는데요,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백종원님의 극찬을 받았던 텐동집을 가기 위해서였습니다. “얼마나 맛있을까!”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텐동집을 찾아가보았습니다!




<재고소진으로 마감된 텐동집>

 

아쉽게도 수업을 마치고 늦게 가서인지 재고소진으로 마감된 후였습니다. 줄 서 있는 사람들의 모습 보이시죠? 아쉬운 마음에 가게 안을 슬쩍 구경하다 사장님과 눈이 마주쳤는데 밝게 웃으며 인사 해주시는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눈꽃마을 운영안내>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11시에서 20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신포 청년몰을 방문하려는 여러분 모두모두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8시까지 운영이라고 되어있지만, 유명한 맛집들이 많다보니 6시에도 이미 마감된 곳이 많았습니다. 평일에 좀 더 일찍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포시장 청년몰 쉼터>

 

또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산 뒤, 앉아서 먹을 수 있도록 쉼터가 마련되어있었습니다. ‘눈꽃마을’이라는 이름답게 크리스마스 느낌으로 꾸며진 쉼터가 너무 예뻤습니다. 그래서 아쉽게 아무것도 먹지 못한 인천대교 팀도 이곳에서 인증샷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귀여운 눈사람과 함께 모두들 인증샷도 찍어가세요~!!


<신포야채치킨집 앞에서>

 

배고픔에 얼른 신포 시장으로 달려왔습니다! 신포시장에는 28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포야채치킨’이 있는데요,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올 만큼 맛집이라는데 저희도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신포야채치킨>

 

저희는 야채치킨과 닭강정 반반을 주문했습니다! 후라이드와 양념이라고 생각하시고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맛은 바삭바삭한 후라이드치킨과 달콤한 양념치킨의 맛이었는데요, 자극적이지않고 담백해서 계속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인천대교팀의 점수는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신포국제시장 맛집 합~격~! 드리겠습니다. 평범한듯 하면서도 계속 젓가락질 하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 아주 매력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신포시장 내 분식집>

 

치킨을 맛있게 먹었지만, 인천대교팀은 여전히 배가 고팠습니다! 그래서 신포국제시장 곳곳을 다니던 중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분식집을 찾았습니다. 무려 만두를 직접 빚으신다고...! 만두, 놓칠 수 없죠! 저희는 간단하게 분식집 진리의 세트, 떡튀순과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반반을 주문했습니다.


<만두, 떡볶이, 순대, 튀김>

 

치킨을 먹고 난 후라 조금 배가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만두는 얇은 만두피에 만두소가 가득가득 차있었고, 떡볶이도 달콤해서 호로록 호로록 배부른 줄 모르고 다 먹었습니다. 저희는 평일 저녁에 가서 시장이나 가게 안이 한산한 편이었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혹시나 시간이 되신다면 평일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신포국제시장과 눈꽃마을을 둘러보았습니다! 모두들 유익한 시간이었나요? 가끔은 시장의 정을 느끼면서 시장 투어를 하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인천대교팀도 신포국제시장에서 예쁜 추억 하나를 또 쌓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맛과 정이 있는 신포국제시장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