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함께하고 도우며 상생을 도모하는 것! 인천항만공사가 추구하는 주요 가치입니다. 특히, 글로벌 경영트렌드 ESG는 인천항만공사가 적극 실천하는 경영 과제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인천항만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진행한 특별한 활동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송암점자도서관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천항 점자 소책자를 전달하다!

인천항만공사는 11월 4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소재 송암점자도서관에 인천항 점자 소책자 200부를 전달했습니다. ESG 경영 실천에 대한 내용을 담은 인천항 점자 소책자는 시각장애인용으로 제작되어, 95회 점자의 날을 맞이해 전달되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점자의 날이란? 

1926년 11월 4일 송암 박두성 선생이 한글점자인 훈맹정음을 만들어 반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11월 4일 점자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송암점자도서관이란?

송암점자도서관은 1999년 11월부터 기존의 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소규모로 운영되었는데요. 2018년 11월 29일에 송암점자도서관 정식 개관하면서, 시각장애인이 여러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장애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점자도서제작실, 녹음실, 시각장애인의 세종대왕이라 불리며 한글점자의 창인자인 송암 박두성 선생을 기리는 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답니다.

인천항 점자 소책자 내용

- 인천항만공사의 역사와 시설, 운영 현황 등

- QR(Quick Response) 코드로 낭독 영상과 연결

관련 기관 및 단체에 배포뿐 아니라, 인천항만공사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인천항 대표 홍보 수어 동영상, 에코누리호 안전 수어 동영상을 제작하여 인천항만공사 대표 홈페이지 내 사이버 홍보관을 통해 제공 중이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소책자뿐만 아니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동영상 등 다양한 매개를 통해 인천항과 시청각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게,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인천항만공사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 나갈 인천항만공사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룡~!

 

ESG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IPA의 으-쓱] ESG가 무엇인가요?

“환경을 생각하다. 상생을 도모하다. 인권을 중시하다.” 세계가 주목하는 가치 트렌드 ‘ESG’! 최근 SNS 또는 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들어보신 용어일 텐데요. 오늘은 ESG가 무엇인지 함께

incheonport.tistory.com

 

[IPA 으-쓱] 인천항만공사의 ESG 이야기, ‘사회’ 대표사례 알아보기 ①

 

[IPA 으-쓱] 인천항만공사의 ESG 이야기, ‘사회’ 대표사례 알아보기 ①

전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경영 트렌드 ESG! 진정한 ESG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은 필수인데요. 인천항만공사는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ESG를 적극 실천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ESG 분야 중, 인

incheonpor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