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와 바다를 연결하고 있는 곳 연안’! 연안은 육지와 가까운 바닷가, 강가, 호숫가 등의 물가를 일컫는데요. 연안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기회가 없었던 초·중등학생들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중등학생들이 연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시되는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연안교육센터 홈페이지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배경은?

 

해양수산부는 연안관리 정책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위해서 2015()한국연안협회를 연안교육센터로 지정하였는데요. 연안교육센터에서는 연안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및 해양분야 전문기업, 대학생을 중심으로 교육,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답니다. 이번에는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9월부터 시작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답니다.

 

01
출처 :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 / 연안교육센터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프로그램은 초·중등학생들이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연안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 강의들로 마련되었는데요. 특히, 초등학교 5~6학년 교과과정인 사회 과목의 우리국토의 자연환경등과 연계되도록 구성하여 교육 효과를 더욱 높였답니다. 또한, 연안에 대한 상식을 스마트폰으로 풀어볼 수 있는 연안알기 OX퀴즈와 바다를 지키는 방법 등을 제안하는 동영상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개설과목 : 4과목

한국 도서()의 유형과 특징 : 바다에는 어떤 섬들이 있을까요?

해양공간관리 : 바다는 누가, 어떻게 관리할까?

해안의 특징과 연안재해 : 바다는 언제 가장 위험할까?

해안과 아름다운 경관 : 바다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

 

- 교육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중학교 1학년

 

- 교육기간 : 202191~ 계속

 

- 교육방법 : 온라인 화상회의(Zoom 또는 Webex)  *방문교육 별도 협의

 

- 신청문의 : 연안교육센터(02-597-2988 / educoast@kcoast.org)

 

- 누리집 : 연안교육센터(https://coast.mof.go.kr/)

 

- 기타 : 교육비 없음, 교과별 선택 수강 가능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특별 이벤트는?

온라인 게임과 교육 동영상의 경우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를 인증하면, 20211223일까지 추첨을 통해 약 400명에게 온라인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꼭 참여해 보세요:)

 

·중등학생들에게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연안! <2021·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연안에 대한 가치와 지식들을 즐겁게 재밌게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겠죠? 연안과 관련한 배움과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는 해양수산부!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룡:)

 

해양수산 통합행정 출범 25주년 기념 <우리가 열어가는 바다> 전시회가 궁금하다면?

 

[전지적 해린이 시점] 해양수산 통합행정 출범 25주년 기념 <우리가 열어가는 바다> 전시회

우리나라의 해양수산 분야를 담당하는 중앙행정 기관 해양수산부! 해양수산 통합행정이 출범된 지 올해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짝짝짝) 해양수산 통합행정 출범 25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의

incheonpor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