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 혼잡도는? 연안여객터미널 운항안내는?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해 궁금한 일이 생길 때마다! 모든 의문을 싸-악 해결해 줄 똑똑한 존재가 나타났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챗봇이란 대화를 뜻하는 챗(Chat)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채팅하듯 메시지를 보내면 인공지능이 메시지를 인식 후 자동으로 질문에 답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챗봇 서비스는 작년 인천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에서 시범 운영되었는데요. 인천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 내 챗봇 서비스는 인공지능솔루션이 적용되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이해한 후 최적의 답변을 제공했답니다. 고객 질문에 따른 정답률은 무려 97%이상 달성! 월 평균 200건 이상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이어나갔는데요. 여객터미널 고객센터 담당자가 직접 서비스를 검증하고, 챗봇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 검토하여 완성도 높은 챗봇을 구축해 내었답니다.

 

더욱 완벽해진 챗봇 서비스! 앞으로는 인천항만공사 대표 홈페이지(www.icpa.or.kr), 인천항 여객터미널(www.icferry.or.kr),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https://scon.icpa.or.kr) 3곳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인천항만공사의 귀여운 마스코트! ‘해룡이아이콘이 뿅~하고 나타나 있는데요. 해룡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답니다. 각 홈페이지별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인천항만공사 대표 홈페이지 제공 정보>

항만부지 입찰정보, 항만배후단지 현황, 정보 공개 청구방법, 채용정보, 조직도 및 담당자 연락처, 사회적 가치 등

 

 

<인천항 여객터미널 홈페이지 제공 정보>

국제·연안 여객/크루즈 운항정보, 항로별 여객운임, 유실물/습득물 조회, 각 터미널별 위치 및 주차안내, 여객이용 등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 홈페이지 제공 정보>

터미널 혼잡도 현황, 실시간 CCTV 교통정보, 컨테이너 정보서비스, 도선/기상 현황, 터미널 물류흐름 모니터링 등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천항 챗봇 서비스’!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챗봇 서비스로 해결해 보세요~! 여러분들에게 24시간 활짝 열려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