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크루즈를 타고 세계여행 떠나는 꿈! 다들 한 번쯤 꿔 보신 적 있으시죠? 크루즈 여행을 위해서는 해외로 나가야 했었지만,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생겨 한국에서도 크루즈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20194월 개장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은 안벽길이 430m, 수심 12m로 세계에서 제일 큰 225천 톤급 크루즈가 접안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크루즈터미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속한 이동이 가능한 입출국 관리시설, 충분한 주차공간 등 고객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어 더욱더 편하게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서 크루즈를 타고 여행을 떠나볼까요? 출국을 위해 크루즈터미널에 도착하게 되면 외부 주차장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들어오신 후 터미널 1층에서 위탁수하물을 보내시면 됩니다. 이후 2층에서 보안 검색과 출국심사 후 출국동에서 면세품 인도와 TAX REFUN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쁘게 여행의 설렘을 즐기다 보면 금세 승선 시간! 2층 갱웨이를 통해 크루즈에 승선하면 즐거운 크루즈 여행 시작~!

 

즐거운 크루즈 여행 후 한국 입국 시에는 절차가 어떻게 될까요? 크루즈 하선 후 갱웨이를 통해 터미널로 이동하여 2층에서 검역 후 입국 심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같은 층에서 수하물을 수령 후 위반된 동·식물, 수산생물은 없는지 검역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관 검사 후 한국입국이 가능하답니다.

 

글만 봐도 설레는 크루즈 여행! 곧 건강한 모습으로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