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숨 가쁘게 달려온 인천항만공사! 환경, 재난관리,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며 인증서, 상장 등을 획득했는데요. 오늘은 인천항만공사의 2020 대외수상실적 일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

주최·주관 : KSA 한국표준협회

수상일자 : 2020. 12. 18.

 

실내공기로 인한 건강 위험성이 실외공기로 인한 건강 위험성보다 5배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천항만공사는 고객가치 향상과 건강을 우선으로 하여 지난해 12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법 준수를 뛰어넘는 사회적 책임 실현으로 기업·기관의 이미지를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인증번호 제2688호) 획득

주최·주관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수상일자 : 2020. 12. 11.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를 획득하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인천항에 안전경영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끊임없이 발전하겠습니다!

 

2020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주최·주관 :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과

수상일자 : 2020. 12. 07.

 

인천항만공사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0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재난관리 공통, 예방, 대비, 대응 모든 분야에서 고득점을 획득했으며, 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 확대 실적 소관분야 유형별 재난저감활동 등 21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는데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 인천국제디자인페어(INDEF)

디자인 콘서트 공모전 ‘대상’ 수상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 /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디자인기업협회, ()인천산업디자인협회, 경기일보

수상일자 : 2020. 12. 03.

 

지난 202012월에 개최된 인천국제디자인페어 공모전에서 인천항의 해양환경 보전과 자원순환 활성화 추구를 위한 친환경브랜드 ‘SEARCLE(씨어클)’이 공공디자인으로 평가돼 대상을 받았습니다. ‘SEARCLE(씨어클)’은 인천항 미세먼지와 해양플라스틱 저감 등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공공디자인으로 인정받아 이러한 성과를 거뒀는데요. 다양한 노력으로 지속 가능한 인천항, 깨끗한 인천 바다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2020년 환경정보공개 대상 (공공행정-우수상)

환경부장관상 수상

주최·주관 : 환경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수상일자 : 2020.07.10.

 

환경부가 주최했던 2020 환경정보공개 대상 우수기관으로 인천항만공사가 선정됐습니다! 해양·항만 분야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선정된 것인데요. LNG연료추진 친환경 홍보건 운용과 예선의 개발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도입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하는 등 항만분야에 있어 국내 최초로 친환경적 혁신경영을 위한 활동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서 획득, 2020 초록인상,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서 획득 등의 실적을 거둔 인천항만공사! 대외 수상실적을 자세히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면 됩니다. 2021년에도 지역사회와 항만업계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항만공사

최고의 항만인프라를 선도하는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www.ic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