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로지스틱스를 아시나요??!!

 

  여러분들은 대우로지스틱스라는 기업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들어본 적이 없을거예요. 물류기업은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을 해외에서 혹은 국내에서 이동을 시켜주지만 물건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  우로지스틱스는 일반 사람들이 방문하기는 힘든곳이지만 저는 특별히 특파룡이기 때문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생생한 사진으로 대우로지스틱스를 방문해 보아요!

 

◆ 대우로지스틱스를 만나다

  이 모습은 대우로지스틱스를 가면 처음 딱 마주칠 수 있는 모습입니다.

 

 

  대우로지스틱스의 인천물류센터 부지만 100,000㎡ 이고 물류센터는 30,000㎡ 정도라고 합니다. 음~어느정도 모르시겠다구요? 축구장이 약 6,400㎡에서 8,250㎡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어느정도 크신지 이해가 되시나요?!

 

◆ 대우로지스틱스가 하고 있는 분야?!

  대우로지스틱스는 크게 물류분야, 해운분야, 그리고 자원개발 분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물류분야에서는 3PL(배송, 보관, 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 복합운송, 물류센터운영, 육상운송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해운업부에서는 벌크선, 자동차선, 탱커, 시멘트선 등 다양한 해운선사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자원개발은 2008년 마다가스카르에 현지 법인을 설치함으로써 옥수수 팜농장사업부터 광업까지 다양한 자원개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포스코 유럽행 철강제품의 장기운송계약을 따 냈다고 합니다.

 

◆ 대우로지스틱스가 처리하는 상품의 종류?!

  대우로지스틱스의 창고 안에는 정말로 많은 물건들이 있었습니다. 대우로지스틱스는 주로 중국을 상대로 교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품중에서 대표적으로 여러분이 알 만한 기업들을 소개해보자면, SPAO와 뉴발란스 아시죠? 이 두 기업은 대우로지스틱스의 여러 물류창고중에서 유일하게 인천에서만 입고, 출고가 된다고 합니다! 전국 매장 상품은 대우로지스틱스가 담당하는 것이지요! 이외에도 많은 기업의 물품들이 있었습니다. 물건의 종류도 어마어마해서 다 볼 수도 없었어요 ^^;;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일본술(사케)와 그 외 원단, 타일, 휴지, 우산, 문구류 등등 그 종류도 어마어마 했답니다. 정말 한국은 수입안하는 물건이 없을 정도로 느껴졌어요. 그만큼 물류의 세계화를 직접 느낄 수 있다는 것이겠죠?!

 

◆ 대우로지스틱스만의 매력이란??!!

  위 사진 뿐만 아니라 아래의 사진에서도 알 수 있지만, 정말~ 물건들이 정돈이 잘 된 느낌 못받으셨나요?! 바닥에 선이 있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저렇게 착착 잘 정리되어 있는지 조금은 놀랐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모르지만 작업자들은 아는 물류창고내의 질서가 있다고 해요 ^^

 

  제가 갔을 때에도 포크리프트가 열심히 물건을 옮기고 정리하고 있더라구요 ^^ 여기서 잠깐! 포크리프트가 뭔지 아시나요?! 차량 앞 부분이 포크모양처럼 생긴거 다들 보신적 있으시죠? 다들 이름을 어떻게 부르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정식 명칭은 포크리프트입니다 ^^ (Fork lift - 하중을 상하로 이동하기 위한 마스트를 갖추고 이동 장소간의 화물운송이 가능한 산업차량이다. 포크를 이용하여 화물을 취급, 운반하는 장비로서 컨테이너부두에서는 주로 컨테이너에 화물을 싣고, 부리는 장비)

  또한 대우로지스틱스는 창고 뿐만 아니라 물류센터내부에도 쓰레기가 하나도 없었는데요. 이것은 대우로지스틱스 만의 하나의 자랑이랍니다^^ 모든 직원들이 담배꽁초, 일반 쓰레기 등을 땅에 버리거나 하지 않고 혹 떨어져 있더라도 서로 먼저 줍는 문화가 발전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른 기업 물류창고보다 더 쾌적하고 깔끔한 이유의 비결인셈이죠!

 

◆ 자 이번에는 물류창고 밖으로 나가볼까요?

  물류창고 밖에도 많은 물건들이 작업중이었답니다.

 

  옆에 쌓여있는 물건들 보이시죠? 저 물건들은 곧 옆에 문열린 컨테이너 속에 차곡차곡 담길예정이랍니다.

  실제로 물건을 넣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운반시 물건들이 서로 충돌하거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흰 끈으로 단단히 고정해 준답니다.

 

◆ 대우로지스틱스를 방문후에..

  물류창고라는 장소는 물건의 보관을 위해서 햇빛이나 비바람을 막아주는 천장이 있었습니다. 창고의 특성상 창고내부는 굉장히 추웠습니다. 계절이 여름이었다면 무지하게 덥다고 하는덷요. 이 곳에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작업을 하고 계셨고,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많은 컨테이너가 들어오고 나가고를 반복하는 생생한 물류의 흐름의 장소였습니다. 여러분들이 혹시 물류회사, 물류창고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쯤은 기회를 마련해서 방문해 본다면 그 어떤 책에서 공부한 것 보다 알찬 것을 배우고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